[픽스터 넘나] 1월 7일 NBA 전경기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월 7일 NBA 전경기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월 7일 느바 전경기 분석, 픽
※ 해당 카톡 이외에 넘나를 칭하는 모든 사람들은 짝퉁입니다.(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사기 주의. 플러스 친구들은 다 사칭입니다.)
NBA 상승세 Top.5
1. 인디애나 페이서스
2. 덴버 너겟츠
3. 샌안토니오 스퍼스
4. 휴스턴 로켓츠
5. 오클라호마 씨티 썬더
NBA 하락세 Top.5
1.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2. 피닉스 썬즈
3. 멤피스 그리즐리스
4. 새크라멘토 킹스
5. 시카고 불스
2019년 1월 7일 NBA 해외/국내 배당(1월 6일 22:40 기준)
05:30 ▼시카고 vs 브루클린 - 브루클린 (마핸)승
3연패의 시카고와 2연승의 브루클린의 맞대결입니다. 양팀의 차이라면.. 한 팀은 나락을 노리는 팀, 한 팀은 플옵 경쟁팀이라는건데요. 그냥 브루클린이 더 좋은 팀이죠.
시카고가 직전 경기에서 던이 돌아오자 오펜스가 확 올라왔단건 느껴지긴 하는데, 브루클린의 화력에는 여전히 못미칩니다. 맞붙으려면 지금보다 더 정교하게, 더 많은 3점을 쏘던가..
아니면 덩크 제외하고 가장 확률 높은 득점 수단인 자유투를 얻기 위해 적극적으로 드리블 돌파를 해줘야 할텐데, 이 또한 올라오려면 한 참 멀었죠.(시카고의 자유투 획득 수는 리그 29위)
반대로 말하자면 브루클린은 무리한 3점만 노리는 팀도 아니지만, 3점 많이 쏘는 팀이고 딘위디같은 선수들이 올 시즌 터져주면서 적극적으로 돌파후 림어택을 따내니 자유투도 시카고보다 많이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05:30 LA 클리퍼스 vs 올랜도 - 클립 (마핸)승 / 오버
클리퍼스의 신뢰도가 좀 사그러들었지만, 그래도 오늘은 약체 올랜도 매직을 상대하면서 기세를 다시 끌어올릴 수 있을지 궁금한데요. 최근 클리퍼스가 공/수가 다 안되더니..
지난 번 약체 피닉스 상대로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뭐 올랜도도 지금 하는 꼬락서니 보면 그저 약체죠. 경기 예상을 해보자면 부세비치야 내일까지도 꾸준하게 활약하면서 20득점 내외를 기록 할 것으로 보이나..
가뜩이나 허약한 백코트는 클리퍼스의 앞선에서부터 고전할 것이며, 갈로-해리스-하렐로 이어지는 포워드라인에 대해서 수비를 가져가기도 힘들고, 식스맨 루 윌은 올랜도의 그랜트, 로스, 이원두 등 매치업 싹 털어버릴 수 있는 선수죠.
이렇듯 매치업 상성에서 클립이 더 유리할 수 있고, 뭐 최근 흐름이야 도긴개긴하다만, 그래도 클리퍼스가 더 낫고..팀 상성 면에서도.. 올랜도 상대로 10연승의 트렌드를 기록중인 클리퍼스.. 홈 팀 클리퍼스의 승리를 보는 것이 낫다 봅니다.
05:30 미네소타 vs LA 레이커스 - 미네 (마핸)승 / 오버
현 상황에서 뉴욕을 상대하는 것도 힘들거라 예상은 했지만, 실제로 지는걸 보니 심각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레이커스입니다. 자 오늘도 여전히 릅이 없고, 론도가 없는 상태에서 쿠즈마가 미네소타 원정에는 동행하지만
쿠즈마 역시 출전 여부는 불확실합니다.(반반) 만약 쿠즈마가 오늘도 또 빠진다면, 직전 프리뷰에서 말씀드린대로, 온볼 공격력 좋은 선수들 싹다 부상으로 빠지고, 잉그램 하나 남은 상태인겁니다.
스스로 게임 만들 수 있는 선수들이 없습니다. 론조 역시 슛팅이 문제니까요. 그리고 직전 경기에서 깔 점을 하나 더 말씀 드리자면, 지금 부상자 명단에 있는 선수들이 정규시즌중에 수비에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선수들인가? 라는 물음을 가져보면
지금 레이커스의 수비력이 왜 이렇게 개판나는지.. 의문을 갖게합니다. 해오던걸 지키지도 못하다니.. 외곽 자원들이 최근 분전해주고, 맥기가 안정적으로 골밑에서의 득점을 가져가도 지금의 레이커스가 이길 수 없는건..이 수비 문제와
공격 상황에서 잉그램의 아이솔, 론조의 2:2 말고 다른 전략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자~ 레이커스가 수비를 재정비 했을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두 팀 모두 수비가 안되는 상황에서 다득점을 먼저 내다보며, 현 시점의 미네소타를 신뢰한다기보다 레이커스를 불신하는 마음이 더 크기에 홈 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8:00 애틀랜타 vs 마이애미 - 히트 (마핸)승
시즌 상대전적은 애틀랜타가 히트 상대로 2:0으로 리드하고 있습니다. 허나 그 때의 마이애미가 아니죠 지금은.. 당시 마이애미는 아시다시피 상당히 어수선했고, 어울리지 않는 빠른 페이스로 경기에 임하면서
본인들의 주 전술인 하프 코트 트랩 디펜스 중심의 농구를 펼치지 못하고, 턴오버 연발하는 그런 팀이었죠. 덕분에 애틀랜타로써는 다양한 핸들러들을 위시해서 더 빠르게 업-템포 기반으로 공세를 펼치니 히트가
정신 못차렸음이.. 당연합니다. 하지만 지금의 히트는 너무도 잘 정돈됐습니다. 수비 정말 좋구요.(뭐.. 윈슬로우-맥그루더-리차드슨 같은 선수들이 있는데, 수비 안좋다 얘기 나와서는 안되겠구요.)
그리고 위에 말한 애틀랜타의 볼핸들러중 두 명이 또 빠져있습니다.(베이즈모어, 프린스) 백코트 자원이 차고 넘치는 히트로써는 부담 없는 상대가 바로 애틀랜타가 되겠는데..
애틀랜타의 콜린스같은 리빌딩 핵심 영건들을 제어하기? 히트는 화싸가 있는 팀입니다. 애틀랜타가 지금의 히트 상대로 시즌 맞대결 3:0은 가져가기 어려워보입니다.
09:00 ▲오클라호마 vs 워싱턴 - 오클 (마핸)승
상대전적에서 호구잡히던 포틀을 기분좋게 잡아내고, 홈으로 돌아온 오클라호마입니다. 미쳤다..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폴 조지의 연이은 활약. 이거 하나만으로도 오클라호마를 봐줄 이유가 있죠.
반면에 워싱턴은.. 월 없이 빌이 분전하고 있는데, 그런 빌이 트레이드 루머도 나오고 있고.. 공이야 월이 있을 때보다 확실히 잘 돈다지만, 슛팅에 자신감이 없어도 너무 없는 슈팅 가드(사토란스키)를 데리고 있고, 아리자는
열심히 하긴 하나.. 아리자를 저렇게 쓰기엔 롤이 너무 크게 느껴지고, 흠... 오펜스가 활발해진 워싱턴이지만, 그정도가 한계라면 오클라호마의 철벽 수비를 뚫기란 힘들어보이네요.
하지만 정작 본인들의 수비는? 하... 일단 리바운드를 따낼 수가 없습니다. 리바운드 점유율면에서 극과 극을 달리는 팀이 오클라호마(리그 2위)와 워싱턴(리그 29위)인데 리바운드 경쟁력이 이렇게 차이나서야
까드 포지션 선수들의 경기 운영에도 직접적으로 타격이 오겠습니다. 그렇다고 수비 상황에서 앞선이 탄탄히 버텨주는 것도 아니고..
핸디가 너무 큽니다. 부담스러운 두자리 수 핸디예요. 하지만 그렇다고 굳이 워싱턴에게 핸디캡을 씌워줄만한 상황은 못되는 것 같습니다.
09:30 토론토 vs ▲인디애나 - 인디 플핸승 / 언더
*토론토 백투백(토론토 백투백 성적 6승 1패. 승률 85.7%)
밀워키 벅스의 상승세를 잠재운 토론토.. 그렇다면 현재 리그에서 가장 뜨거운 팀 인디애나는 잠재울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요. 보시죠.
자~ 어제 저는 토론토의 패배를 예상했습니다. 확실히 경기 초반에는 제가 생각하는대로 흐르는가 싶었습니다. 그냥그냥 평범하게 흘러갔고 예상했던대로 벤플릿이 올라왔고, 흐름 안좋던 벤치(전원 -마진 기록)도 힘을 못쓰는데
카와이를 위시한 토론토 주전들이 전부 +마진을 기록하며, 전원 두자리수 득점 성공.. 돌겠네요. ㅋ_ㅋ; 슛감이 좋았다고 해야하나.. 뭐 그래도 토론토의 오늘 경기 박스스코어의 주전/벤치의 마진을 보면 확실히
뎁쓰에서 문제는 아직까지 유효합니다. 그러한 와중에 인디애나는 카와이같은 슈-빠스타는 없어도, 주전-벤치 균형이 탄탄한 팀이죠. 분명 해볼만하다 생각합니다.
근데 토론토 역시 해볼만한건 마찬가지죠. 직전 맞대결에서도 지금과 마찬가지로 라우리가 없었고, 발렝이가 없었고 심지어 이바카도 없었습니다. 하지만 슈-빠스타.. 카와이가 변수죠.
인디애나 핸들러들이 카와이를 위시한 토론토의 압박을 뚫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홈에서라면 인디애나에게 지지 않는 팀이기도 하구요.(최근 홈 맞대결 10연승중)
어느것을 고를까~ 하는 와중에! 눈에 들어온 이 기준점 오우... 토론토가 그래도 정배를 받았네요. 납득이 갑니다. 뭐 이래저래 토론토의 홈이라는 점에서 점수 많이 받은거겠죠?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인디가 충분히 해볼만해보이는 와중에 당시 맞대결과 다른 점이 있다면 그 때는 인디애나가 백투백이었고, 올라디포가 부상 복귀해서 컨디션 난조에 시달릴 때였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토론토가 백투백이고, 올라디포는 다시 클러치의 사나이로 돌아왔습니다. 이 경기를 주력감으로 끌고가기엔 저 또한 홈 토론토를 거스른다는게 그렇지만, 놓치긴 좀 아쉽네요. 핫한 인디애나를..
10:00 ▼피닉스 vs 샬럿 - 피닉스 역승 / 오버
*샬럿 백투백(샬럿 백투백 성적. 2승 3패. 승률 40%)
[이건 기회야]
최근 5경기 모두 홈에서 펼친 피닉스.. 5전 전패입니다. 기회라더니.. 피닉스 반대 개꿀이냐구요? 아뇨. 그 반대입니다. 저는 샬럿의 반대를 꿀로 보고 있습니다.
연패팀 어지간해선 안건드리는데, 그 상대가 샬럿이라면 한 번 가보고싶다 이거예요. 부상자 없이 풀전력으로 임하는 피닉스이고, 아시다시피 젤러와 램이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샬럿입니다.
피닉스가 최근들어 전반(1,2쿼터)에 게임이 터지는데, 지금 샬럿의 스타팅 라인업이라면 안터지고 버틸 수 있을 것 같거든요. 공격에서의 위력이 반감한데다, 수비가 원래 인상적이지 않은 샬럿 상대라면..
이거 진짜 가볼만하다 생각합니다. 피닉스의 승리는.. 진짜 오랜만에 보네요. 피닉스의 승리가 탐탁치 않으신 분들은 다득점으로 눈을 돌려보심은 또 어떨까 싶습니다.
최종 조합픽은 픽스터 넘나 가족방에서 공유됩니다.
※ 해당 카톡 이외에 넘나를 칭하는 모든 사람들은 짝퉁입니다.(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사기 주의. 플러스 친구들은 다 사칭입니다.)
넘나는 현재 보고 계시는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 카페 팀 넘나를 제외한 다른 어떤 블로그, 카페에서도 활동하지 않습니다.
만일 다른 곳에서 저의 글을 보셨다면 저를 사칭하시는 사기꾼의 글을 본 것이니 원글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잠깐!!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당신! [파워볼 게임]으로 잃고 계시진 않으신지요?
★★혹시 본인이 파워볼로 잃고 있다면?★★
1. 금액 조절 미스
2. 패턴 리딩 미스
3. 근본적인 배팅 성향 문제
위의 세 가지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 되는 것! 1:1 혹은 1:다수의 상담을 통해 개선 필요(당연 무료)
만약 공유방을 탐탁치 않게 여기고 계시다면
편견을 버리고, 그간 속아온 것을 뒤로 하고
단 한 번 문의를 주십시오. 진짜를 보여드립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홀/짝 50:50 확률을 80:20으로 만드는 파워볼 분석 비법? 아무런 조건 없이 10분만 할애해주신다면 눈 앞에서 보여드립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