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1월 11일 NBA 전경기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월 11일 NBA 전경기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월 11일 느바 전경기 분석, 픽

※ 해당 카톡 이외에 넘나를 칭하는 모든 사람들은 짝퉁입니다.(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사기 주의. 플러스 친구들은 다 사칭입니다.)
NBA 상승세 Top.5
1. 보스턴 셀틱스
2. 토론토 랩터스
3. LA 클리퍼스
4.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져스
5. 밀워키 벅스
NBA 하락세 Top.5
1.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2. 시카고 불스
3. 올랜도 매직
4. 피닉스 썬즈
5. 새크라멘토 킹스

2019년 1월 11일 NBA 해외/국내 배당(1월 10일 23:00 기준)
09:00 마이애미 vs ▲보스턴 - 보스턴 (마핸)승
*보스턴 백투백(보스턴 백투백 성적 2승 4패. 33.3%)
어제 인디애나를 대파시키며 홈 4연전을 전부 승리해낸 보스턴이 백투백으로 원정을 떠났습니다. 오늘은 마이애미랑 붙는데... 흠... 시즌 첫 맞대결이네요! 어쩐지 올 시즌 붙은 기억이 없더러니..
보스턴으로써는 어제에 이어 또 하프 코트 압박으로 수비 그물망을 펼칠 수 있는 수비 좋은 팀을 만나 고생하겠는데, 일단 오늘 경기를 대비해서 어제 경기 출전 시간 관리는 잘 했습니다.
진짜 산뜻하게 마쳤어요. 선수들 슛감도 고루 좋은 편이고.. 몸 잘 풀었는데.. 흠...... 저는 누가 이겨도 이상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히트랑 싸우면 잘 잡아왔던 보스턴인데, 전년도에 당한게 아직도 생각나서요.
어제 인디애나와 비슷한 맥락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경기입니다. 보스턴은 어제와 마찬가지로 히트보다 질 좋고, 많은 3점으로 추격의지를 꺾을 수 있다면, 히트가 내세울 장점은..글쎄요? 분명 주전/벤치 고루 득점해주긴 하는데
옛날에 영화 '옹박' 카피 문구가 생각나네요. '이소룡은 죽었다. 성룡은 늙었다. 이연걸은 약하다.' 요론 멘트로 홍보를 했었는데.. 죽-_-은 사람은 없으니 '고란이는 아프다. 와데는 늙었다. 윈슬로우는 약하다.'
요래 정리해봅니다. 비슷한 수비를 가져갈 수 있는 팀에서 더 확실한 고투가이를 보유한 보스턴의 승리를 봅니다. 개인적으로 똥배잡히면 피하려고 했는데, 좋네요. 확실히 어느 팀이 이겨도 이상하지 않을 것 같은 경기의 정직한 배당입니다.
11:00 덴버 vs ▲LA 클리퍼스 - 덴버 (마핸)승 / 오버
덴버가 상승세의 클리퍼스를 만납니다. 양 팀은 올 시즌 맞대결 1:1로 동률인데, 균형을 깨는 쪽은 어디일지.. 보시져.
일단 직전 맞대결에서는 클리퍼스가 132-111로 대승을 기록했는데, 그 당시의 덴버 부상자 명단을 봐보면 장기 결장중인 바튼을 포함해 해리스, 밀샙이 없었습니다. 최후의 보루인 덴버의 컨트롤 타워 요키치는
해당 경기에서 파울 아웃까지 당했으니 그 점수차가 납득이 갑니다. 그럼 오늘은 다를까? 여전히 바튼은 복귀가 멀었고, 해리스는 출전 여부 불확실(반반입니다. 개별 확인 필요)하구요.
허나 밀샙이 복귀했고, 요키치가 콜만 평균 수준으로만 받는다면.. 이 또한 나름 해볼만하지 싶습니다. 리바운드에서 우세를 보일 수 있거든요. 그리고 바튼이 없어서 아쉬운건 물론 맞습니다만
되려 클립 상대라면 3번자리에 크레이그가 있는게 나아보이기도 합니다. 클립이 해리스-갈로 라인업을 잘 활용하는데, 이 덩치 좋은 트위너들이 하는 아이솔에 덴버 수비가 고전할 수 있는데
이 친구가 시즌 초반엔 부진하고 로테에서도 제외되었었는데, 최근 공수에서 나날이 잘해주고 있거든요. 휴스턴의 터커같은 이미지로 성장하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바입니다.
결국 덴버 주전 vs 클리퍼스 벤치 대결이 될 듯 보이는데 이야.... 이거 어렵네요. 결국 애매할 때는 홈 팀을 보자는 식으로 결론을 내리지싶은데 뭐 다른 팀의 홈도 아니고
홈 승률 리그 2위(16승 3패. 승률 84.2%)의 덴버 홈인만큼 더 밀어줄 수 있다 생각되네요. 서로에게 공략 여지가 있고, 화력 좋은 두 팀의 대결(양 팀의 시즌 ORtg는 클립 리그 5위, 덴버 리그 6위)에서
다득점 또한 같이 봐봅니다.
11:30 샌안토니오 vs 오클라호마 - 오클 (마핸)승 / 언더
*산왕 백투백(산왕 백투백 성적 1승 6패. 승률 14.3%)
하루가 멀다하고 역적들이 나오는 느바씬... 최근 믿음의 결정체였던 산왕이 연승을 종료했습니다. 경기력 진짜 안좋았다 그죠? 오늘은 그래도 리그 6위의 승률을 자랑하는 홈(17승 5패. 승률 77.3%)으로 돌아오긴 했습니다만
그거 말고는 긍정적인 요소가 무어가 딱히.. 안보이네요. 백투백을 원체 못하는 팀이기도 하구요. 오늘 상대하는 오클 상대로 기본 에너지 레벨에서 밀릴거라 생각하는데.. 그러면서 또 전투적인 수비를 해줄 수 있는 팀이 오클이구요.
다만 그럼에도 조심스러운건 산왕이 패했다곤 하나 기세가 꺾였다고는 아직 볼 수 없고, 어지간해선 연패를 잘 안주는 산왕인데(직전 경기 패배시 다음 경기 승률 리그 6위) 이런 안좋은 경기 펼치면
꼭 그 다음 경기에 정신무장하고 나온다는거죠. 따라서 현재 오클라호마에 책정된 배당이.. 와 끝내준다 이런 느낌은 없습니다. 독사과 같은 느낌..?
그래도 개인적으로 산왕이 현재 제대로 된 메인 핸들러가 없는지라 불안불안한 핸들링으로 오클의 수비에 턴오버를 많이 내면서, 득점 또한 별로 나오지 않을 것 같고..
반대로 산왕 역시 오클에게 에너지 레벨은 밀리더라도 오클의 자랑거리인 속공에 대한 실점을 많이 허용하진 않는 팀인지라..절치부심했다면 수비부터 개선해오지 않았을지..
12:00 ▼새크라멘토 vs 디트로이트 - 킹스 (마핸)승
*디트 백투백(디트 백투백 성적 2승 2패. 50%)
직전 경기 피닉스 상대로 최악의 패배를 당한 새크라멘토입니다. 잘 리드하다가, 턴오버로 엉거주춤 따라 붙을 빌미를 주더니 또 미친듯이 넣어서 역전시키고, 또 엉거주춤
뭐 문제는 그 뿐만이 아닙니다. 요근래 킹스 얘기하면서 계~~~속 말씀드리는 바로 이 선수. WCS(윌리 컬리 스테인)... 따른 까드들의 무책임하고, 무리한 포제션은 뭐 어린 선수들이니 그럴 수 있다 하고 넘기는데
WCS는 정말 말 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는 플레이는 하나도 없고, 되도않는 1:1로 포제션까먹기 일수고... 그런~~ 박스아웃으로는 상대에게 공리를 다~ 내줄 수밖에 없수요.
그래도 오늘은 좀 낫겠네요. 베글리가 지난 피닉스전에 결장한것이 백투백을 피해 한차례 휴식성으로 결장한 것으로 보이는지라 오늘 경기에는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거든요.
냉정히 지금 킹스 빅맨 뎁스중 인사이드에서 1:1 아이솔 옵션을 소화 가능한 선수는 단 한명도 없습니다. 하지만 그나마 소화한다면 바로 베글리죠.
WCS는 위에 되도 안한 1:1로 포제션 까먹는다고 말씀 드렸고(스킬셋 부재), 비엘리차도 허슬은 있는 선수지만 이 친구는 골밑에서 강점이 있다기보다는 외곽과 어느정도 스페이싱을 보장받는 상황에서 두각이 나타나는 인기 좋은 스트레치형 빅맨이고
뭐 쿠포스는.. 딱히 설명한 필요가 없고, 결국 베글리가 없는 트윈타워는 온전히 박스 안쪽에서의 득점 기대값이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시즌 초반부터 계속 말씀드리는게 킹스는 까드를 위시한 팀이다. 득점을 위한 까드, 까드를 위한 빅맨 이게 지금 킹스가 굴러가는 방향입니다. 이게 잘못됐다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박스 안쪽에서 득/실점을
제어 해줘야하는데 실점 제어도 안돼, 득점은 백코트에만 의존이 높아지니 상대적으로 불안정해지는거죠. 까드라면 기복이 있는게 당연하니까요.(그런 점에서 기복 없이 잘해주고 있는 우리 어빙에게 1칭찬을..)
자 이런 내용을 저도 알죠? 하지만 상대팀은 더 잘 알겠죠. 지금의 킹스는 WCS의 투맨 게임과, 비엘리차의 외곽만 의식한다면 킹스의 옵션은 팍스와, 보기, 힐드의 야투에 의존할 수밖에 없다는걸 모를리가 없습니다.
아-주 편안한 것.. 그런점에서 오늘 만약 베글리가 결장한다면, 디트로이트의 승리를 봐볼만하지 않나 싶습니다. 지금 킹스가 드러낸 약점을 파기에 아주 적절한 팀 중에 하나가 디트니까요.
하지만, 위에 말씀드린대로 베글리가 직전 경기 결장한건 관리 차원이라 오늘 나올 확률도 높고, 디트 역시 따로 반등 여지는 보이지 않는 팀입니다. 그리핀이 분전하긴 하는데 여기는 킹스의 빠른 윙 자원들을 막을만한 선수들이 없어요.
그렇다고 그리핀을 지원할 뚜렷한 샤프 슛터가 있는 것도 아니고.. 오늘도 그리핀이 홀로 3-40득점하지만, 팀은 패배하는 그런 게임이 되지 않을지?
최종 조합픽은 픽스터 넘나 가족방에서 공유됩니다.

※ 해당 카톡 이외에 넘나를 칭하는 모든 사람들은 짝퉁입니다.(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사기 주의. 플러스 친구들은 다 사칭입니다.)
넘나는 현재 보고 계시는 블로그와, 구글 블로그, 카페 팀 넘나를 제외한 다른 어떤 블로그, 카페에서도 활동하지 않습니다.
만일 다른 곳에서 저의 글을 보셨다면 저를 사칭하시는 사기꾼의 글을 본 것이니 원글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잠깐!!
지금 이 글을 보고 계신 당신! [파워볼 게임]으로 잃고 계시진 않으신지요?



★★혹시 본인이 파워볼로 잃고 있다면?★★
1. 금액 조절 미스
2. 패턴 리딩 미스
3. 근본적인 배팅 성향 문제
위의 세 가지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 되는 것! 1:1 혹은 1:다수의 상담을 통해 개선 필요(당연 무료)
만약 공유방을 탐탁치 않게 여기고 계시다면
편견을 버리고, 그간 속아온 것을 뒤로 하고
단 한 번 문의를 주십시오. 진짜를 보여드립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홀/짝 50:50 확률을 80:20으로 만드는 파워볼 분석 비법? 아무런 조건 없이 10분만 할애해주신다면 눈 앞에서 보여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월 13일 NBA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