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8월 23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8월 23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8월 23일 믈브, 메이저리그, 미국 야구 분석, 픽







2018 MLB









상승세 Top.5

1. 뉴욕 메츠 
2. 신시내티 레즈 
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4. 탬파베이 레이스 
5.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하락세 Top.5

1. 필라델피아 필리스 
2.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3. 볼티모어 오리올스 
4. 보스턴 레드 삭스 
5. 밀워키 브루어스 





01:37 토론토 vs ▼볼티모어 - 토론토 승 

토론토에서는 토마스 페논이라는 올해 빅리그 데뷔를 치룬 선수가 시즌 첫 선발 등판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볼티모어가 선발의 우위를 잡느냐.. 하고 말은 할 수가 없죠. 
올 시즌 13경기 등판 2승 11패(본인 승수 2승 7패)인 헤스를 올리면서 말입니다. 그리고... 어제는 제가 분석을 쉬어서 말씀 안드렸는데, 이 시리즈는 트렌드를 앞세워서 주력급에 넣었어야 할 경기죠. 
올 시즌 토론토는 볼티모어 상대로 11승 1패이고, 볼티모어 상대로 9연승을 달리고 있는 기세좋은 토론토이니 말입니다. 오늘은 데뷔 첫 선발 등판하는 선수를 올린지라 트렌드에 탑승하기보다 한차례 건너 뛰는 것도 고려해야되기 때문에 
주력급에 포함하진 못하겠지만 리그 최하위 급 타격, 리그 최하위급 불펜 방어율을 선보이고 있는 지금의 오리올스는 절대로 쳐다도 보지 마십시오. 


03:10 ▼밀워키 vs ▲신시내티 - 밀워키 승 / 오버 

자~ 러버게임의 승리는 누가 가져갈까요? 네~ 선발 매치업에서 결정나지 싶네요. 밀워키는 올해 데뷔한 특급 신인 프레디 페랄타를 올립니다. 
데뷔전의 센세이션은 많이 누그러졌지만, 그래도 쫄지않고 직구로 승부보는 깡다구는 꾸준히 이어가고 있고, 무엇보다 제구가 빠지는 모습을 많이 보여줘서 그렇지... 장타 허용률은 낮은 편이고, 홈이라면 어느정도 계산이 서는 피칭을 
보여줄 수 잇을거라 생각합니다. 대략 6이닝 3실점 정도 딱 퀄스피칭 할 수 있을 기대치랄까요. 그리고 상대 선발은 스테판슨인데.. 이 친구 등판 자체가 패배가 된다고..... 매 등판시마다 말씀드립니다. 
최근 아무리 타격이 올라온 신시내티라지만 이런 선발을 내놓고 승리를 보기란.. 야레야레-_-)a  승/패에 힘을 실을지 다득점에 힘을 실을지 고민이 되네요. 끝의 끝까지 고민해보시길 바랍니다. 


03:10 C.화삭 vs 미네소타 - 화삭 승 / 언더 

우아... 이거 투수전이 예상되는데요. 최근의 로돈은 좋게말해서 미친넘입니다. 이 추세로 성장하면 정말 세일을 보냈던 화삭이 아쉬울게 없죠.(세일 : 정말루? ㅎㅎ) 
맞상대는 더 이상 무너지기를 기대하는 것을 포기한 깁슨이 등판하구요. 둘 다 호투를 해줄 수 있을만한 선발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선발 비교는 무의미하다 생각하고, 흠.. 타격도 양 팀 모두 꿀리지 않는데 
최근의 불펜 활약면에서 저는 미네소타의 손을 좀 들어주고싶은데요. 음 승/패로 접근하긴 다소 애매하네요. 애매할 때는 홈팀이라는 생각으로 화삭의 승리를 예상하나.. 저는 언더게임 보고싶네요 요즘의 이 두 투수들의 매치업이라면 


04:35 ▲오클랜드 vs 텍사스 - 오클 승 

오클랜드가 지질 않아~! 뭐 선발 매치업이 어떻네 뭐네 말씀 드리는게 무의미한 오클랜드입니다. 어제 경기까지 텍사스 상대로 6연승의 트렌드를 형성한 오클랜드구요. 
부러지면? 그건 어쩔 수 없는거구요. 올 시즌 오클은 좋은 배당으로.. 심지어 역배당으로도 우리 모두의 효자였습니다. 효자는 한두번 똥 싸도 봐줄 수 있죠. 


05:10 시애틀 vs 휴스턴 - 휴스턴 승 

아직도 오클랜드와 공동 1위를 다투고 있는 휴스턴입니다.. 알서 3위 시애틀은 눈물나는 추격전을 계속하고 있구요. 자~! 시애틀은 지금 모든걸 쏟아붓고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역시 모든걸 쏟아부을 준비를 마친 시애틀이구요. 하지만 곤잘레스가 8월달 내내 정신 못차리는 흐름으로 3연패중이라는이라는건.. -_-a 시애틀 상대로 3경기 2승 1패 ERA 2.37의 기록을 보유중인 모튼과 너무 대비되네요. 
야구 분석에 있어서 절반은 먹고가는 선발이 흔들린다면 거르거나 반대 봐줘야죠. 분명 야수들도, 불펜들도 다 쏟아부을 수 있는 시애틀이지만말입니다. 


08:05 피츠버그 vs 애틀랜타 - 애틀 승 / 언더 

역시나.. 컵스 상대로는 그래도 한 번 짖은 피츠버그인데, 확실히 최근의 벅스는 뭔가 맛이 좀 갔죠. 애틀랜타는 로키스에게 스윕당하고 심기일전했는지 다시 페이스 좋네요. 이적생 가우즈먼이 어제 호투해준 것도 분위기를 다시 살릴만한 
요소라 생각되고, 비록 불펜에서 실점이 나왔지만 가우즈먼이 이닝을 우걱우걱 먹은 탓에 불펜을 하나만으로 최소화한 것 역시 기분 좋은 요소네요. 오늘은 트레버 윌리엄스와, 애틀랜타의 젊은 에이스 테헤란이 맞붙네요. 
음... 윌리엄스 요새 무섭죠. 선발의 우위는 윌리엄스에게 줍니다. 뭐 객관적인 자료는 아니지만.. ESPN 판타지 베이스볼 포지션 랭킹에서 윌리엄스는 47위로 50위권 안에 드는 선수지만, 테헤란은 50위권안에 들기엔.. 아쉬운게 사실이니까요. 
허나 윌리엄스의 지난 경기 패배처럼..(7이닝 1실점 으로 컵스에게 패배) 윌리엄스만 잘했으나 게임은 내주는 결과가 나올 확률이 높다 생각합니다. 최근 6경기 경기당 평균 1득점한 벅스가 이기는 그림이 잘 상상이 안가네요~ 


08:05 워싱턴 vs ▼필라델피아 - 필리스 역승 

드.디.어 그가 온다. 스벅이가 복귀하는군요. 아~~ 좀 건강만 했으면 좋겠는데, 늘 아쉽습니다. 늘 복귀전에서 호투를 하는 장면이 자주 나왔던(그만큼 자주 아팠던)스벅이였는데 올 시즌은 복귀전에서 약한 모습을 계속 보여준지라 
오늘은 한차례 거르고 싶네요. 그리고 어제 처절하게 불펜을 소모했던 대가는 오늘 지불해야 할 것이고, 올 시즌의 에플린놈은..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이거 배당의 가치는 필리스에 있다 말씀 드려봅니다. 


08:10 ▲뉴욕 메츠 vs ▼샌프란시스코 - 메츠 승 

기세가 상반되는 양 팀입니다. 이런 상황에서의 신더가드라.. 가히 방점을 찍네요 그냥.. 뿐만 아니라 원정 샌프를 볼 이유도 없구요. 최근 일주일간 타율 리그 30위 꼴지인 샌프를 볼 이유도 없구요. 
하지만 생각은 해야됩니다. 메츠가 이런 배당을? ㅋ(같잖다는 투로) 배당빼고 맘에 드는 경기. 


08:10 ▼보스턴 vs 클리블랜드 - 클블 승 

보스턴이 3연패라니.. 어제 방에서 플러스님께서 언급하셨더라구요. 시즌 126경기동안 3연패는 단 한 번뿐이었다구요. 충분히 반전을 거둘만한 상황이었죠.. 근데 또 트렌드가 깨졌습니다. 
이러면 상황 반대로 볼만하죠. 카라스코가 등판하는 클리블랜드입니다. 현 시점의 카라스코.. 아니 클블 선발진은 휴스턴의 그것이 부럽지 않습니다. 자~ 홈에서 경기를 치루는 보스턴의 반대를 보기란 어렵습니다. 
브라이언 존슨도 땜빵 선발로써 할수 있는 모든 갈 다 해주는 올 시즌이었구요. 허나.. 트렌드도 깨진 마당에 반대 봐야겠네요. 71%(보스턴의 홈 승률)의 확률을 깎아먹으러 가봅시다. 


08:10 ▲탬파베이 vs 캔자스시티 - 탬파 승 

8월달 방어율 3.27로 다시.. 제가 기대했던 모습(임팩트는 없지만 꾸준함을 어필할 수 있는)의 주니스로 돌아가는가 싶지만.. 항상 매번 말씀드리는데 
오프너 전략에 대항해서 선발 매치업을 비교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말씀 드립니다. 대항하는 팀 선발이 6이닝 3실점 퀄스피칭을 할만한 선수인가를 보시길 바랍니다. 그마저도 기대가 안되는데다, 로열스 불펜을 생각한다면 
캔자스시티의 승을 보기가 뻐겁네요. 뜬금 빠따쇼를 기대하기도 뻐겁고.. 올 시즌 캔자스시티 상대로 전승(5전 5승)을 달리고 있는 탬파의 승리를 봅니다. 


08:10 디트로이트 vs C.컵스 - 패스 

어제 컵스에도 당한 분 꽤 있을법한 어제 경기네요. 최근 컵스가 형성중인 트렌드를 놓치셨다면 말이죠. 어제 경기까지 최근 5경기 모~두 1득점을 올린 컵스고, 모두 솔로 홈런으로 만들어낸 득점입니다. 빠따 답 없구요. 
최근 일주일간 타율 역시 리그 26위로 최하위권입니다. 헨드릭스 카드도 막힌 컵스입니다. 헨드릭스가 안타는 많이 맞았으나 7이닝 2실점으로 어찌됐든 막아냈음에도 패했다는 것. 
레스터 등판임에도 컵스를 보기 힘든 경기입니다만.. 누가 승/패를 강요한다면 컵스라고 얘기할 것이고, 돈을 걸수는 없는 경기라고 소개 해드립니다.(여러분의 돈은 소중하니까요. 찡긋) 
  

08:10 마이애미 vs 뉴욕 양키스 - 양키 승 

12회 연장 끝에 웃었던건 양키입니다. 양키와 불펜대결을 펼쳐서 이긴다는게 사실 욕심이지만요. 하지만 양키로써는 잃은 것도 있습니다. 채프먼이 왼쪽 무릎(고질적인 문제) 문제로 MRI를 찍어볼 예정이라 하는데요. 
로벗슨도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지만.. 아직도 널럴하네요. 양키 불펜 진짜 대단하네요. -_-a 오늘 양 선발 매치업은 비교가 무의미한 수준입니다. 딱히 팀에 마이너스가 되지도, 플러스가 되지도 않는 시즌을 보내고 있는 두 선발 대결인데요. 
어제 경기와 비슷한 양상으로 가야죠. 선발에서 우위를 못잡더라도, 동률만 만들어지면 우세한건 양키입니다. 어디 올 시즌 양키가 선발로 야구 했답니까. 


09:40 콜로라도 vs 샌디에이고 - 로키스 마핸승 

이야~ 명품 투수전 봤습니다. 어쩐일로 엠스플에서 중계를 해주나 했었는데 생각해보니 오승환덕분이었군요. ^^; 멋졌습니다. 
오버그-오승환-오타비노로 이어지는 로키스 불펜이 2.2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았는데, 샌디의 승리조만큼은 정말 만만찮거든요. 스토크-카스티요-스테먼-예이츠로 이어지는 샌디 불펜이었는데 예이츠는 정말 탐나는 자원이네요. 
한차례 자신의 뒷심을 자랑한 양 팀입니다. 상황 만들어지면 샌디도 로키스를 잡을 수 있다 이건데, 오늘은 상황이 안나올 것 같죠? 에이스 그레이(최근 등판한 8경기에서 전승. 본인 승수는 3승)가 등판하는 로키스이고, 
올 해가 데뷔시즌은 제이콥 닉스가 등판하는 샌디에이고니까 말예요. 이 친구의 피칭 영상을 본 저로써는 공 끝이 좋다. 초반에 무너지지 않는다면 주욱 이끌고 가면서 경제적인 피칭을 해줄만한 선수다. 라고 말씀 드렸으나... 
0.2이닝만에 5실점하면서 대폭발-_-.. 그 초반을 못버텼네요. 뭐 단 한경기로 이 친구를 판단할 수는 없는거지만, 여기는 투수들의 무덤 쿠어스필드입니다. 
  

10:40 애리조나 vs LA 에인절스 - 애리 승 

벅홀츠 아직 안죽었습니다. 지난 경기 완투승 따냈죠. 일순간의 반짝임이 아닌..올시즌, 최근 너무 잘해주고 있는 빡홀추선생입니다. 선발의 우위 제대로 갖고왔구요. 엔젤 역시 최근 승리가 많진 않지만 타격에 있어서 나쁘지 않은 모습이었는데.. 
애리한테 타격으로 어필할 수도 없고, 애리에게 불펜싸움을 해보자 말하는건.. 우리나라 육상 국대가 우사인볼트한테 "헤이 맨 나랑 100미터 하쉴?" 하는 것과 같지 않나.. 


11:10 LA 다저스 vs ▲세인트루이스 - 카즈 역승 

미쳐버린 앵무새(정확히는 홍관조)들! 와카 1위 달성! 곰버나, 폰세데레온이나 세인트의 갑툭튀들이 이런 활약이라니 장난아니네요. 엊그제 허드슨, 힉스, 노리스를 다 쓰고 세 명 모두 투구수가 30개안팎이었기 때문에 
사실은 어제 불펜에서 선택지가 많지 않았던 세인트루이스인데, 위버, 이적생 쉬리브, 씨마트, 무리한 노리스까지 나서며 잡을 경기를 확실히 잡아냈습니다. 쩝 노리스는 오늘 못나오겠지만 경기를 따낸게 더 중요하죠. 
진짜 얘네 미쳤네여 미쳤어.. 감독 하나 바뀌었을뿐인데...오늘 매치.. 뷸러를 상대하느라 만만치 않을 세인트루이스입니다. 하지만 플래허티 역시 만만찮은 카드입니다. 위닝 확보했다고 끝이 아니져. 해볼만한 싸움이라면 해야죠. 
다저스 역시 이틀 연속 불펜 소모가 대단했으므로.. 선발 매치업에서 꿀리지 않는다면, 더 나은 타격과 뒷심을 보유한 쪽은 현재 카즈입니다.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넘나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스포츠토토, 프로토를 기준으로 합니다.)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픽스터 넘나는 

http://blog.naver.com/qkdi3455 - 네이버 블로그


http://tipsternumna.blogspot.kr - 구글 블로그


이 두 개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 카페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이 블로그 내용의 저작권은 인용 등 제3자가 집필한 부분을 제외하고 집필자인 픽스터 넘나에게 속하며 그 내용은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이 블로그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에 전재하는 것, 전자 파일로 복사하는 것도 포함함)할 때는, 한국 저작권법 제27조에 규정한 사적 사용을 제외하고, 영리목적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 저작권법 제42조에 따라 저작권자인 픽스터 넘나의 허락이 필요하며 복제시에는 한국 저작권법 제12조와 제34조에 따라 저작자 이름과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없는 페이지이더라도 픽스터 넘나가 집필한 것에는 저작권이 생깁니다. 그러한 페이지에 관해서도 무단 복제는 불법 행위가 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고 이 사이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 관리자이자 저작자인 픽스터 넘나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충분한 유의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2월 19일 NBA 전경기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