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8월 15일 NP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8월 15일 NP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8월 15일 일야, NPB, 일본 프로 야구 분석, 픽







2018 NPB









NPB 상승세 팀

-

NPB 하락세 팀


-





18:00 한신 vs 히로시마 - 오버

최근 사대 안맞는 두 투수들간의 매치업입니다. 사이키 히로토가 나서는 한신과, 구리 아렌이 등판하는 히로시마. 둘 다 최근의 페이스가 좋지않은데요.
뭐 사이키 히로토 역시 무조건적으로 일정 실점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지라 선발 매치업은 비교에서 제하고, 타격면에서도 최근의 페이스를 제하고 여전히 기대치만 놓고본다면 타격에서 히로시마의 우위가 예상됩니다만..
그 기간동안 구리의 기록이 눈에 띄네요. 루상에 주자가 있을 때 피안타율이 .471로 훌~쩍 뛰었는데요. 
최근 한신에서 갑자기 더위를 먹었는지 스팀팩먹은 후쿠도메, 호죠같은 친구들이 있는한 오늘도 꽤 흔들리면서 무조건적인 실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디가 더 터지는지 비교하는 타격전을 예상하느라..
승패보다는 다득점만을 공략해봅니다.
  

18:00 니혼햄 vs 지바롯데 - 패스

NPB 커리어동안 지바롯데 상대로 승리가 없었던 무라타가 등판하는.. 니혼햄입니다. 가장 최근에 상대했을 때는 지바롯데 원정에서 7이닝 2실점 6K의 호투를 해줬으나.. 그 이후로 경기당 평균 4.66이닝을 소화해주고 있는
무라타라는 것을 감안하면.. 그 때만큼의 투구를 바라는건 다소 욕심이 아닐지 생각 해봅니다. 허나 상대 선발 사카이 토모히토 역시 마찬가지.. 결국 어제와 마찬가지로 평균 득점 기대치에서 니혼햄이 유리해보이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어제 니혼햄은 패했고 지바롯데는 니혼햄을 상대로 5연패를 탈출했습니다. 뚜렷한 공략의 키가 보이지 않으므로 패스를 합니다.


18:00 세이부 vs 오릭스 - 세이부 승 / 오버

일본 야구 특유의 근성을 보여줬고, 빠따의 팀, 강팀의 이미지를 지켜낸 세이부입니다. 대단했네요. 오늘 세이부는 다카하시 코나가 등판합니다. 세이부 1순위 유망주죠.
또 다시 오릭스를 상대합니다. 일전에도 말씀드렸는데.. 이 친구에게 데뷔 첫승을 안겨주었던게 오릭스입니다. 좋은 기억을 이어가게 할 요량인가요. 
무튼 스탯상으로 선발 비교에서 다소 의미가 퇴색되고, 기대치면에서도 역시 상대 투수 야마오카 역시 세간의 유망주 평가에서는 다카하시에게 결코 뒤지지 않는 투망주입니다. 하지만 세이부의 불펜이 후반기 꽤나 단도리가 된 지금에서
세이부 상대로 선발의 우위를 뚜렷히 잡지 못한다라.. 어지간한 강심장이 아니고서는 그런 상황에서 세이부의 반대를 보기 힘들법합니다. 


18:00 소프트뱅크 vs 라쿠텐 - 소뱅 승

예상외의 승리를 거둔 소프트뱅크. 노리모토가 어제도 7이닝 2실점 7K로 삼진을 호로록 했으나.. 나오가 무너지지 않았네요. 오늘은 벤덴헐크와 후루카와 유리의 선발 맞대결입니다. 헐크는 직전 경기 오릭스 상대로
부활의 신호탄을 쐈죠? 내가 알던 헐크는 이렇지 않아~! 라고 했던 외침을 들었던걸까요. 한차례 더 지켜봐야겠으나 커리어 내내 홈에서는 크게 계산을 벗어나지 않았던 헐크이고, 클래스를 증명했던 선수이기에.. 호투의
가능성은 있다봅니다. 상대 타선이 라쿠텐인것도 고려하구요. 오늘도 어쩐지 어제와 마찬가지로.. 패배하는 쪽은 한 방이 아쉬워서 패배할 듯 보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소프트뱅크는 7월 타율 .197로 쓰레기타던 데스파이네가
8월에 부활해준것이 어쩐지 듬직합니다.(하지만 여전히 시즌 2할타자..) 라쿠텐이 투수력으로 먹고 사는 팀이지 빠따로 먹고사는 팀은 아니잖아요? 휴식을 충분히 취한 헐크에다가 홈 등판이라면 선발의 우위를 뺏길 수가 없다 생각하여
소뱅의 승을 예상하지만.. 본문에 적혀있듯이 패배하는 쪽은 한 방이 아쉬워서 패배할 접전의 승부가 예상됩니다. 이런 게임의 핸디캡을 주의하시기 바라며.. 저는 손 안대고 예상만 해보겠습니다.


18:00 주니치 vs 요코하마 - 요코 승

어제 주니치가 7회말에 요코하마 상대로 1점차 역전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니치의 패배를 직감했습니다. 어제도 말씀드렸다시피 어제 경기 포함 최근 주니치의 9게임 1승 8패의 원인은 불펜이거든요.
그정도의 리드는 불안하다 이겁니다.(마핸도 잡을 수가 없는) 제가 머릿속으로 그렸던 시나리오대로라면 7회에 3:1~0, 아니면 5:2~3 이정도의 리드가 가있어야(그래도 불안한) 맞는데... 답답하네요.
오늘 요코하마는 이시다 겐타가 1군 복귀전을 갖습니다. 몇년전에.. 싹이 있던 선수라고 봤는데, 올 시즌 엄~청나게 부진했네요. 하지만 그럼에도 요코하마를 반대를 보기 힘들어보이는게 바로 주니치의 저 꼬락서니..
그렇다고 주니치가 선발로 내는 카드가 반전을 만들어보이기도 어려워보이구요. 선발은 반반, 불펜은 어쩐일로 요코베이가 상대팀보다 우위 마지막으로 타격에서 시즌 타율은 요코베이가 .250, 주니치가 .261이지만, 거포가 없는 주니치를 상대로..
전체적인 타격 밸런스는 요코베이가 더 낫죠. 그리고 하위타선에서 요코베이의 야마토(수비만 해도 1인분 해주는 선수)가 시즌 타율은 .224로 부진했지만, 1군 복귀 후 6경기에서 타율 .400으로 떠올라주면서 하위타선에서도 한 차례 흐름을 기대하게 만들어주는게
작지만 또 대비되는 요소구요. 오넬키 등판에도 졌다.. 주니치의 현주소네요.


18:00 야쿠르트 vs 요미우리 - 패스

후루노 마사토가 올 시즌 처음으로 1군 등판하네요. 2군에서 11게임 등판해 2승 3패 ERA 2.43의 성적이라.. 뭐 올라올만한 성적이긴 하네요. 피칭 영상을 훑어보니.. 구종도 다양하고, 본인이 자신감만 있다면
1군에서도 낯설음을 어필하여 좋은 공을 던질만해보입니다만.. 기본적으로 거르거나 반대를 봐야죠. 아... 뭔가 아쉬운데요. 요미우리의 기세가 죽었다고 볼 수 없지만, 어제 야쿠르트가 보여준 끈덕진 집중력도 그렇고
홈에서 요미우리 상대로 4연승, 시즌 3연승중인 야쿠르트의 역배당이라.. 아... 흠... 그래도 거르거나 반대 보는게 정석이죠. 저는 반대보기에 피칭 영상으로(최근의 영상은 안나오긴 했습니다만)후루노 공이 괜찮아서 걸러봅니다.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넘나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스포츠토토, 프로토를 기준으로 합니다.)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픽스터 넘나는 

http://blog.naver.com/qkdi3455 - 네이버 블로그


http://tipsternumna.blogspot.kr - 구글 블로그


이 두 개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 카페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이 블로그 내용의 저작권은 인용 등 제3자가 집필한 부분을 제외하고 집필자인 픽스터 넘나에게 속하며 그 내용은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이 블로그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에 전재하는 것, 전자 파일로 복사하는 것도 포함함)할 때는, 한국 저작권법 제27조에 규정한 사적 사용을 제외하고, 영리목적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 저작권법 제42조에 따라 저작권자인 픽스터 넘나의 허락이 필요하며 복제시에는 한국 저작권법 제12조와 제34조에 따라 저작자 이름과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없는 페이지이더라도 픽스터 넘나가 집필한 것에는 저작권이 생깁니다. 그러한 페이지에 관해서도 무단 복제는 불법 행위가 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고 이 사이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 관리자이자 저작자인 픽스터 넘나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충분한 유의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0월 7일 MLB 분석, 픽(보스턴 레드삭스 vs 뉴욕 양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