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8월 10일 NP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8월 10일 NP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8월 10일 일야, NPB, 일본 프로 야구 분석, 픽







2018 NPB









NPB 상승세 팀

히로시마 도요 카프

NPB 하락세 팀


주니치 드래건즈





18:00 요코하마 vs 한신 - 한신 승

어제 대패를 당한 요코하마가.. 올해 데뷔시즌을 보내고 있는 아즈마를 내보냅니다. 신인왕을 향한 길을 순조롭게 걸어가고 있는데요. 올 시즌 한신이랑만도 벌써 4차례 만나 2승 2패 27.1이닝 4실점 25탈삼진 ERA 1.32의 압도적인
성적이 눈에 띄네요. 그런 아즈마의 상대는 메신저. 시즌 상대전적만 보면 메신저는 저거보다 더 압도적입니다. 5게임 전승 38이닝 4실점 33탈삼진 ERA 0.95 뭐 요코하마같은 팀 상대로 커리어 내내 강점을 보였던 메신저입니다.
다만, 최근의 페이스가 무너지고 있다는 것은 다소 아쉽네요. 빠따에서 뭐 비등비등한 두 팀이지만, 최근 한신은.. 여전히 풍기질도 해대고, 많은 득점도 뽑아내진 못했어도 뭐랄까.. 이상하던데 조직력이 좋다기보단 묘하게 운이 따르는 느낌?
홈런 갯수만 해도 2배 차이나는 양 팀(요코 113, 한신 56)인데..어쩐지 한신이 질 것 같지가 않네요. 뭐 법력만을 앞세워 한신의 승을 보는게 다소 웃기지만.. 올 시즌의 한신은 요코베이 상대로 모든 스탯이 대단히 상승합니다.


18:00 오릭스 vs 지바롯데 - 오릭스 승

홈에서 세이부를 상대로 2게임 연속 타격이 터진 오릭스입니다. 니시 유키를 내세우네요. 최근 소뱅과 니혼햄 상대로 후드리찹찹 뚜드려맞으면서 4연패중인데요. 시즌 방어율이 4.09인데, 4연패 기간동안이었던 7-8월 방어율이 9점대로 치솟았습니다.
니시면은.. 그래도 근본이 있는 선수인데, 이런 페이스를 믿고 가기엔 다소 버겁지 않은지.. 생각해봅니다. 상대 선발 후타키 코우타는 7월 18일 1군 재등록후 3게임 등판에서 승리는 없지만, 평균 7이닝을 소화해주면서 방어율은 1.64로..
차라리 선발의 안정감은 지바롯데측에 있다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서 그런 투구를 해줬음에도 실제 팀이 1승 2패에 그쳤다는 것은 타격에서의 어시스트, 불펜의 방화 등 지바롯데가 더 치고올라가지 못했던 이유가
내재되어 있을 터입니다. 현재 지바롯데가 오릭스 상대로 4연승의 흐름인데, 홈에서라면 오릭스가 기세를 바꿀만한 흐름을 보여주지 싶네요. 어제의 타격까지 그대로 끌고오면 금상첨화구요.

18:00 소프트뱅크 vs 니혼햄 - 패스

센가가 등판하는 소뱅.. 우와사와가 등판하는 니혼햄.. 치열한 매치겠네요. 둘 다 모두 등판 자체가 승리로 직결 될 수 있는 선발 투수들입니다. 선발 비교는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만, 대조되는 것이..
두 선수 모두 직전 경기가 세이부 원정이었고, 센가는 6이닝 7실점 11피안타 4볼넷으로.. 딱 보아도 상당히 흔들렸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우와사와는 6이닝 3실점으로 퀄스 피칭을 기록했습니다. 뭐 이건 그럴 수 있는 기록이고
커리어 동안 니혼햄 상대로 강했던.. 전시즌은 니혼 상대로 악마 그 자체였던 센가가 올 시즌은 6이닝 4실점 4볼넷 ERA 6.00에 그친 반면, 우와사와는 올 시즌 소뱅 상대로 4게임 전승 30이닝 6실점(5자책) 5포볼 ERA 1.50으로 강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4게임 뛴 우와사와가 1게임 뛴 센가보다 볼넷이 단 1개 더 많네요.. 뭐 그래도 센가가 올 시즌 홈 성적이 더 좋았던 점, 제 기억이 맞다면 저 위에 니혼햄 상대로 6이닝 4실점 했던 경기에서 한 회에 4점을 내주고 그 이후로는
실점하지 않았던점은 배려해주지만.. 그래도 저는 선발 투수는 우와사와에게 눈이 가네요. 흠.. 어렵네요. 올 시즌 양 팀의 불펜 활약을 종합해보자면 니혼햄의 우위가 예상되나, 그런 니혼햄의 불펜이 페이스가 떨어지고 있는 반면, 소뱅의 불펜
페이스는 올라가는 시점이기도 하고..

18:00 라쿠텐 vs 세이부 - 세이부 승

데자뷰인가... 어째 로테이션도 안꼬이는지 올 시즌 벌써 세 차례 만난 두 선발 투수입니다. 시오미와 키쿠치입니다. -_-a 키쿠치야 뭐 불세출의 투수지만 라쿠텐만 만나면 작아지는 남자..
세이부만 만났다 하면 펄펄나는 시오미..올 시즌 8게임 뛰고 2승 1패의 시오미인데, 그 2개의 승 모두 세이부를 상대로 따낸거죠.. 게다가 팀 상대전적 또한 퍼시픽 1위인 세이부와, 퍼시픽 6위인 라쿠텐의 대결치고는
세이부에게 늘 만만찮은 라쿠텐인데요. 히야.. 이거 여렵습니다. 키쿠치 등판일에 세이부의 승을 쉽게 볼 수 없다는 것 자체가 어려운거지여. 감히.. 예상해보려 합니다. 키쿠치의 라쿠텐 전적은 최저점을 찍고 올라갈 일만 남았다구요.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서요.. ㅜ 시오미 상대로 통산 타율 .340, 홈런 6개의 아사무라 어깨라도 주물러줘서 게임을 이겼음 싶네요. 분명 묘하게 상성에서 뒤쳐지는 세이부입니다만, 아무리 짱구를 굴려도 그럴 이유가 있나 싶습니다.
오늘 마지막으로 한 번 검증해볼까 합니다.


18:00 ▼주니치 vs 야쿠르트 - 패스

한차례 상승세를 만들었던 주니치가 5연패로 페이스가 좋지 않습니다. 다시 홈으로 돌아온게 반전의 계기가 될 수 있을런지.. 모르겠습니다. 분명 뷰캐넌의 최근 페이스가 좋지 않은데.. 거포 없는 주니치의 승리를 보긴 또 쉽지 않아서..
애매할 때는 홈 팀이라는 생각으로 주니치의 승리를 예상하는데(양 팀은 최근 9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홈 팀이 이기는 트렌드 형성), 하락세 마크가 붙어있는 주니치인걸 감안하면.. 한차례 거르는게 버는 것이 아닐지!?


18:00 ▲히로시마 vs 요미우리 - 패스

미x놈이.. 마쓰다 스타디움으로 옵니다. 올 시즌 4게임 3승. 29이닝 2실점 17K ERA 0.62.. 메르세데스입니다. 야쿠르트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 한신 원정에서 7이닝 무실점, 홈에서 야쿠르트 상대로 8이닝 무실점, 요코하마 원정에서 9이닝 무실점.
무섭습니다. 좌완에 육성형 용병이라는 것 외에는 정보를 찾기 힘들어서 피칭 영상만 돌려봤는데.. 사이드암에 가까운 폼으로 145정도 되는 공을 뿌리니.. 타자들이 공략을 어려워하는 모습입니다.
5연승의 히로시마고 최근 접전에서도 모조리 승리할정도로 끈적함을 보여주는 히로시마인데, 그만큼 불펜의 소모가 많았던 지금이라면.. 메르세데스를 마운드에서 내려도 다소 문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해봅니다.
하지만.. 과거 양 팀 맞대결에서도 말씀 드렸다시피 마쓰다 스타디움은 요미우리의 무덤이 되는 곳입니다. 마쓰다 스타디움에서 요미우리 상대로 8전 8승을 거두고 있는 히로시마의 트렌드가 저 괴물 투수에게 깨질지 안깨질지가 흥미롭습니다.
히로시마가 선발의 우위를 내주는 매치업이고, 메르세데스의 활약은 정말 놀랍지만 저는 보다 샘플사이즈는 히로시마가 더 크다는 것.. 하... 분명 요미우리의 역배당 공략이 메리트가 충분히 있다 생각하는데.. 쩝
이런 매치가 또 기가막히게 정배 뜨는 매치업이기도 하고 ~.~)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넘나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스포츠토토, 프로토를 기준으로 합니다.)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픽스터 넘나는 

http://blog.naver.com/qkdi3455 - 네이버 블로그


http://tipsternumna.blogspot.kr - 구글 블로그


이 두 개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 카페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이 블로그 내용의 저작권은 인용 등 제3자가 집필한 부분을 제외하고 집필자인 픽스터 넘나에게 속하며 그 내용은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이 블로그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에 전재하는 것, 전자 파일로 복사하는 것도 포함함)할 때는, 한국 저작권법 제27조에 규정한 사적 사용을 제외하고, 영리목적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 저작권법 제42조에 따라 저작권자인 픽스터 넘나의 허락이 필요하며 복제시에는 한국 저작권법 제12조와 제34조에 따라 저작자 이름과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없는 페이지이더라도 픽스터 넘나가 집필한 것에는 저작권이 생깁니다. 그러한 페이지에 관해서도 무단 복제는 불법 행위가 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고 이 사이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 관리자이자 저작자인 픽스터 넘나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충분한 유의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2월 19일 NBA 전경기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