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08월 18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08월 18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08월 18일 믈브 분석, 픽




상승세 Top.5

1. 텍사스 레인져스
2. LA 에인절스
3.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4. 토론토 블루제이스
5. 마이애미 말린스

하락세 Top.5

1.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2. 필라델피아 필리스
3. 시애틀 매리너스
4.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5.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팀명 옆에 괄호에 있는 순위는 현재 팀 누적 순위가 아닌, 파워랭크입니다.
누적 순위가 누가 요즘 잘나가는지 흐름을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전력과 흐름을 반영한 파워랭크 순위를 입력했습니다.
순위 옆의 숫자는 로직입니다. 파워랭크를 수치화 한 뒤에 선발, 구장(홈/원정), 휴식등의 일정을 고려해 어느 팀이 데이터상으로 유리한지 수치화 한 것입니다. 쉽게 말해 수치가 높은 팀이 이길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대로만 경기 결과가 나온다면 게임을 할 필요가 없겠지요? ^^ 공은 둥글지만 야구야말로 스포츠 중에 숫자(데이터)의 결정체라고 생각하므로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간 제가 집계한 로직의 평균 적중률은 63.57% 입니다. 하루 보통 15경기가 치뤄지는 믈브에서 전 경기에 대해 63.57%는 상당히 높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정 모르시는 분들은 로직대로만 가셔도 반타작 이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고 요새 시간에 쫓겨서... ^^; 끝부분은 코멘트를 생략하게 돼네요. 절대 귀찮아서 퍼진게 아니고 경기 시작 시간에 쫓겨서 그렇습니다 ㅜㅜ



02:10 미네소타(22위, 1500) vs ▲클리블랜드(3위, 1557) [DH1] - 클블 승

어제 우취된 경기죠. 어제의 공략을 복붙하겠습니다. 자 그리고 더블헤더 경기이니만큼 다시 한 번 말씀 드리지만, 올 시즌 치뤄진 더블헤더 경기는 거의 나눠먹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까지 나눠먹은 시즌이 있었나
생각될 정도인데요.(직전 더블헤더 경기였던 워싱vs샌프도 나눠먹기였죠.) 말 나온김에 간만에 정확한 통계 한 번 알려드리겠습니다. 올 시즌 정상적으로 종료된 더블헤더 경기는 총 17경기. 그 중에 나눠먹은 경기는 14경기입니다.
흠.... ^^; 82.35%네요. 흠.. 체감상은 90% 이상이어서 일전에 90% 이상일거라 말씀 드렸는데 아니었군요. ^^; 죄송합니다. 그래도 꽤나 높은 확률이지요? 
그리고 흥미로운 사실은.. 나눠먹지 않고 시리즈를 쓸어간 3경기중에는 미네소타와 클리블랜드의 더블헤더 경기가 포함됐네요.
당시 미네소타 원정 4연전 시리즈를 더블헤더 경기 포함해서 싹쓰리 해버린 이력이 있습니다.(그 당시도 시리즈 첫 날을 클블이 8-1로 승리를 거뒀는데, 이번에도 그렇습니다. 이거슨 패턴~??!?!?) 어째 혼란만 드린 것 같은데.. ^^
그래도 나와있는 통계 자료가 그러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아래는 어제 분석의 복붙입니다.

압도적인 힘으로 전진하는 클리블랜드. 양 팀 모두 흐름을 잇기 위한 선발을 내보내는군요. 상승세를 잇기 위한 카라스코와, 하락세를 잇기 위한-_- 깁슨 등판입니다.
이 매치도 이 첫문장에서 흐름이 갈리는 느낌이네요. 분명 최근의 카라스코가 꾸준함, 솔리드함이라는 조건을 내세우기엔 아쉬운 구석이 있는건 사실입니다만, 원정에서 잘 던질 수 있고 올 시즌 한정 미네소타 킬러급으로 활약해주었기에
기대를 걸만하겠습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실진 몰라도 작년부터 제게 깁슨은 반대,오버 투수로 전락했습니다.(재작년엔 얘기가 달랐지만..), 설령 카라스코가 또 다시 기복으로 무너지더라도
나머지 부분에서 커버가 될 정도라 예상합니다.

03:10 휴스턴(2위, 1582) vs ▼애리조나(9위, 1491) - 휴스턴 (마핸)승 / 오버

몇몇 팀들.. 너네가 빠따로 먹고산다고? 믈브 스탯 타격 부분 1위를 휩쓸은 휴스턴이 여기있는데!? 최근 2경기의 휴스턴은 간만에 빠따의 팀이라는 것을 제대로 보여주네요.
오늘 선발로 휴스턴은 파이어스, 애리조나는 코빈이 올라옵니다. 현 시점 기대 안되는 선발들인데요..파이어스는 이름값 하는지 완전 마운드에 불지르고 있는 요즘인데요. 허.. 점점 실점이 늘어나는가 싶더니 직전 경기는 아예 우주로 떠나버린
부진한 흐름입니다. 코빈은 파이어스처럼 하락 곡선을 그리는 것은 아니지만, 기복을 드러내면서 특히나 원정에서는 매번 실점을 내면서 똥꼬쇼를 하는 모습이 눈에 띕니다. 커리어 내에서 휴스턴 상대전적도 눈물나구요..
이런 상황에서 어느쪽이 선발 우위를 잡았네 마네 하는 얘기는 큰 의미가 없어보이고, 가장 좋은 선택은 역시 다득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언오버가 신의 영역이라지만.. 이건 다득점 가야하는 경기 같습니다.
애리조나가 하락세를 이어가는 점, 휴스턴의 홈이라는 점, 휴스턴이 빠따 싸이클이 돌기 시작했다는 점.. 을 통해 다시금 휴스턴의 승리를 예상하지만, 역쉬.. 승보다는 다득점이 더 좋아보이는건 저만일까요? 


03:20 C.컵스(6위, 1580) vs 신시내티(29위, 1466) - 컵스 승

역시 빠따 살리는데는 도가 튼 베일리 선생. 다만 쉽게 갈 경기를 자칫 말아먹을뻔한 위험한 경기내용이었습니다. 오늘은 올 시즌 저랑 참 사대 안맞는 레스터가 컵스 선발로 등판합니다. 신시내티는 최근 부상 복귀한 펠드먼이 등판하구요.
각 팀의 1선발 대결...ㅋㅋ이라 보이시나요? 안그렇죠? 일단 펠드먼을 전혀 신뢰할 수가 없습니다. 이걸로 끝이네요. 다른 말 할 거 없이.. 신시내티 수비가 좋은 편이나, 신시내티가 뭐 대단한 불펜을 둔 팀도 아니고..
이런 선발 격차는 어렵죠..(조이 보토 : 어차피 선발진이 똥망이라 못이기니까 내 40 홈런이나 응원하라고!         실제로 한 말은 아닙니다.-_-;)


04:10 콜로라도(12위, 1525) vs 애틀랜타(25위, 1463) - 콜로 (마핸)승 / 오버

쿠어스 다운 경기가 나왔고, 어제 말씀드린대로 7월 17일 이후 연승을 거둔 적 없는 애틀랜타.. 짠하네요.ㅜ 오늘 로키스는 툴로의 유산.. 투망주 호프먼이 마운드에 오릅니다.
토론토 : 환불 돼나요?
콜로라도 : ㅎㅎ..ㅈㅅ..ㅋㅋ
자..... 작년의 호프먼과 금년의 호프먼은 다른 선수이지만, 전반기의 호프먼과 후반기의 호프먼이 다른선수라는 것은.. 아픈 부분이네요. 기복을 보여주고 있으나, 그래도 쿠어스에서의 성적은 최근 호조를 보인다는게 긍정 뽀인트네요.
맞서는 선발은 루카스 심스~ 앞선 3번의 등판에서 6이닝 3실점, 6이닝 4실점, 5.1이닝 4실점을 기록중인데요. 3번의 등판밖에 표본이 없는데다.. 일단 3경기 다 패했습니다. 흠.. 표본이 적긴 하지만, FB(뜬공)%를 보면.. 평균치 이상이라
이 친구.. 쿠어스에서 얻어 터지기 딱 좋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로키스가 그간 부진했던 빠따의 제물로 바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 빠따 싸이클 돌면 적어도 이틀은 봐야죠. 어제에 이어 로키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5:07 ▲토론토(17위, 1515) vs 탬파베이(15위, 1517) - 언더

휴~ 투수진의 활약으로 다시 리드를 잡아낸 토론토입니다. 오늘은 지난 13일 피츠버그전에서 데뷔전을 치룬 로우리가 등판합니다. 흠.. 역시 느바던, 믈브던 토론토는 로우리가 잘하네요.-_-)
5.1이닝 동안 75개의 공을 던지면서, 1실점.. 뭐..  한 경기밖에 표본이 없는지라, 뭘 말씀드릴 수도 없네요. 다만 데뷔전은 성공적이었습니다. ^^ 오늘도 얼마나 해줄지 모르겠는데.. 
이런 루키 상대로 아처를 비교하는것은.. 실례죠 ^^; 슬라이더 구종가치 압도적 1위 아처예요~ 선발 우위는 아처가 가져간다지만,  흠.. 글쎄요. 루키를 조금 더 지켜보고싶네요.  


08:05 ▼피츠버그(20위, 1515) vs 세인트루이스(8위, 1513) - 패스

벅스 : 야 앵무새야.. 우리 지구에서 신시내티 빼고 다 또이또이야.. 알아? 올라가는건 나다.
컵스 : 뭐래.. 또이또이같은 소리하네.

자~ 지구 1위 컵스와 2.5경기차 세인트루이스와, 5.5경기차 나는 피츠버그의 대결입니다. 세인트루이스가 보스턴이라는 강팀을 맞아 패하고.. 오늘도 까다로운 상대를 만났네요.
앞으로의 이 시리즈가 지나면 앞으로의 일정은 또 괜찮은 편이나..와... 지는 것도 잘졌어야지. 보스턴전 승리를 기대하진 않았지만, 경기 내용이 너무 안좋았습니다. 카즈 얘기할 때마다 종종 말씀드리지만 이 행복수비 못고치면 못올라갑니다.
보스턴 원정가는 비행기 안에서 선수들 동영상을 봤는데 다들 유쾌해보이더라구요. 오늘 피츠버그로 향하는 길은 분위기가 어땠을지 궁금하네요. 자~ 벅스는 타이욘이 마운드에 올라옵니다.
저번 시즌엔 저랑 합이 잘 맞더니, 올시즌엔 영 안맞네요. 이 친구랑.. 최근의 페이스는 부진을 떨쳐내고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는 타이욘입니다. 맞서는 웨인라이트는 올 시즌 꽤 많은 승수를 거두고 있는데, 올 시즌도 역시
홈과 원정의 개비가 있는 선수인지라.. 원정에서의 기대치는 좀 낮은 편입니다. 원정이라고 항상 무너지는 것은 아니고, 원정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때가 많습니다. 무너질 때 이빠이 무너져서 다 깎아묵어 그렇죠.^^;
흠.. 일단 시리즈 첫날이기도 하고, 이 경기는 한번 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딱히 양 팀이 서로를 어떻게 공략할지 모르겠네요. ^^;


08:10 미네소타(22위, 1509) vs ▲클리블랜드(3위, 1531) [DH2] - 1경기 결과를 보고 1경기 코멘트를 보고 판단

1경기의 더블헤더 관련내용 참고하시고, 예고된 선발 매치업 자체만 봤을 때는 이 경기도 클블이 유리한 매치이긴 합니다. 


08:10 뉴욕 메츠(22위, 1520) vs 뉴욕 양키스(7위, 1550) - 양키 (마핸)승 


09:05 ▲텍사스(11위, 1536) vs C.화삭(28위, 1450) - 패스 or 텍사스 승


11:10 샌디에이고(27위, 1494) vs 워싱턴(4위, 1502) - 패스 or 샌디 역승 / 언더


11:15 샌프란시스코(24위, 1503) vs ▼필라델피아(30위, 1476) - 패스 or 필라 역승 / 언더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 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월 13일 NBA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