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7월 21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7월 21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7월 21일 믈브, 메이저리그, 미국 야구 분석, 픽







2018 MLB









상승세 Top.5

-
하락세 Top.5





후반기 첫경기라.. 흐름이 무의미하다 생각하여, 며칠간 상승세/하락세 팀 표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새로 시작하는 마음이므로 몇 경기 감감이를 보기 전까지는 베팅을 스스로 조절하시길 바랍니다.




03:20 C.컵스 vs 세인트루이스 - 컵스 승

어제 외로이 게임했던 두 팀.. 예상대로 컵스가 승리했습니다. 그리고 단 한 경기였습니다만 그 한 경기 안에서 카즈는 올 시즌의 약점을 그대로 노출한 경기이기도 했습니다.
가뜩이나 코어가 없는 타선에서 타격에서 예상도 어려운데, 수비에서도 행복수비 하고 앉아있으면.. 어쩌잔건지 어제 말씀드린대로 가을야구 논할 단계가 아닌 카즈인데, 전력 보강 없으면 가을야구의 가 자도 꺼내면 안될 것 같네요.
오늘 컵스는 레스터, 카즈는 플래허티가 등판하는데, 어제와 똑같습니다. 세인트루이스가 의미가 있을 정도로 선발의 우위는 내주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그 뿐입니다.
후반기 첫 경기에서, 보다 완성도 높은 경기를 보여준 컵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8:05 워싱턴 vs 애틀랜타 - 패스

늘동 3위 워싱턴과 늘동 2위 애틀랜타와의 중요한 매치업입니다. 그간 애틀랜타 상대로 선방한 워싱턴이죠. 올 시즌 10경기 4승 6패로 끊었으니까요. 과연 이번 시리즈동안 더 멀어지느냐 가까워지느냐 알 수 있겠네요.
자~ 그리고 오늘 드디어 스벅이가 복귀합니다. 상대 선발은 산체스구요. 자 스벅이의 복귀전이라는점에 있어서 거르거나 반대를 봐야한다고 말씀을 드리긴 하는데, 기분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스벅이는 이런 복귀전에 강합니다.(귀찮아서 직접 찾아보진 않았습니다. ㅈㅅ)
제 기억에는 복귀전에서(몇년간 툭하면 결장하니.. 복귀전 역시 잦죠-_-a) 또 호투를 해주는지라 역시 스벅이야! 란 말을 자주 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빠따가 제 몫을 해줘야하는데, 전반기 워싱턴을 생각하면 딱히 기대가 안가네요.
뭐 그렇다고 애틀랜타 역시 전반기에서 보여준 모습이 영 시원찮았는데... 제 생각에는 스벅이는 호투를 해줄 것 같습니다만 어떤 결과가 나올진 모르겠네요. 일반 오늘 경기는 지켜보져


08:05 필라델피아 vs 샌디에이고 - 필라 승

[손(핸드)이 없다.]

샌디의 핸드가 트레이드 됐습니다. 클리블랜드로요. 브래드 핸드, 아담 심버 <-> 프란시스코 메히아 트레이드였습니다. 뭐 실-_-질적 에이스 예이츠가 아직 있긴 합니다만 핸드를 팔았다는 점에서 예이츠 역시 샌디에서 가지고 있을
필요가 있는지..싶네요. 이제 뒷심에서 강함을 보여왔던 전반기의 샌디는 그 아성이 한 풀 꺾이지 싶습니다. 자~ 그런 와중에 오늘은 필리스 원정을 떠나는 샌디인데요. 아리에타를 상대합니다. 샌디에서 내놓는 카드는 리차드구요.
선발의 높이는 아리에타게 주어지죠? 거기에 홈보이 필라의 홈빨(필리스 통산 승률 55.8%, 홈 승률 65.2%)까지 더해지면 일단 홈 팀 필리스의 승을 보고 시작하는게 무난하지 싶습니다.


08:05 뉴욕 양키스 vs 뉴욕 메츠 - 패스

후반기 첫경기~ 서브웨이로 시작하는 양 팀입니다. 양키는 허만, 메츠는 신더가드를 내세웁니다. 흐음... 시리즈 내내 선발 매치업만 보면 양키가 웃진 못하겠네요. 그야말로 창과 방패의 대결입니다.
홈 양키라고 해서 마냥 방심해선 안되겠어요. 메츠 세스페데스도 오늘 복귀한다고 하고..메츠 빠따 역시 디그롬 등판일 외에는..-_- 좀씩 터지고 있었거든요. 흠.....고민이네요. 양키의 배당 메리트가 크게 떨어진다고도 보이지 않고
그냥 한 번 거르겠습니다.

08:07 토론토 vs 볼티모어 - 토론토 승

[달려라. 뒤로!]

마차도가 빠진 볼티모어입니다. 다저스와 서로 윈윈하는 트레이드를 땡겼죠. 뭐 받아온게 있다한들 즉전감이자 팀의 에이스가 빠진 볼티모어라...이번 시즌은 보다 화끈하게 져주리라 생각됩니다.
그런 와중에 오늘은 올 시즌 호구 제대로 잡힌 토론토로 원정 가네요. 토론토 상대로 올 시즌 7전 6패중인 볼티모어입니다. 선발의 높이는 볼티모어가 가지고 간 경기입니다만, 전반기동안 그래서 볼티모어가 이겼는가요?
아닙니다. 볼티모어의 오프시즌 준비를 지켜봐주죠.

08:10 신시내티 vs 피츠버그 - 신시 승

전반기를 훌륭하게 마무리 했던 두 팀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늘중 꼴지인 신시내티(리그 22위)와, 늘중 4위인 피츠버그(리그 19위)네요. -_-a 얼마나 졌었던거지.. 무튼 리빌딩의 끝이 이제 슬~슬 보이는 신시내티입니다.
보토-제넷-수아레즈-윙커로 이어지는 중심 타선은 왜 레즈가 늘리그에서 두 번째로 많은 득점을 올리고 있는지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거기에 내년에 유망주들 가세할거 생각하면.. 투수진들이야 그렇다 치고 보토가 쫌만 더 고생하면 될 듯 하네요.
자 오늘도 역시 마운드에서는 웃을 수 없는 신시내티이지만, 여기는 GABP입니다. 타격으로 승부 내야죠. 어디로 튀어도 이상하지 않다 생각하지만 일단 첫 경기. 타격에 앞서는 신시의 승을 보고 시작해봅니다.


08:10 디트로이트 vs 보스턴 - 보스턴 승

전반기의 몬스터였던 보스턴.. 후반에도 역시 강하리라 생각합니다. 뭘 새삼스레 주저리 주저리 떠들만할 필요는 없는 매치업이라 보네요. 아쉬운건 배당뿐.


08:10 탬파베이 vs 마이애미 - 패스

아~ 이거 불안한 경기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이애미 진짜 짜증나네요 올 시즌.. ㅋ_ㅋa 안지네요 막.. 그렇다고 오늘 경기 마앰 픽하면 또 질 것 같은데.. 어차피 안갈거긴 한데 마앰 승 한 번 예상해봅니다.
감감이 한 번 봐보고싶네요.


09:05 텍사스 vs 클리블랜드 - 클블 (마핸)승

[뒷문 유지보수 했습니다.]

선발만 보면 올 시즌 휴스턴의 임팩트가 너무 쎄서 그랬지 클리블랜드도 우주방위 선발 구축 완료했죠. 1선발부터 5선발까지 뽀-뻭트하게 말입니다. 그리고 위에 말한대로 핸드와 심버를 데리고 온 클리블랜드입니다.
얼른 보고싶네요. 하지만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오늘은 프론트라인급 선발로 커준 드론보이 바우어가 [완봉]을 해줄 지도 모르니 말입니다.. 후후(그럴 확률은 적지만..) 무튼 그정도로 선발의 높이를 가져온 경기입니다.


09:10 밀워키 vs LA 다저스 - 다저스 승

전반기를 치고 달리던 밀워키가.. 최악의 페이스로 후반기를 마무리했네요. 그럼에도 늘중 2위(1위 컵스랑 3게임차)이긴 한데... 무튼 올스타브레이크를 통해 팀을 다시 재정비 했길 바라고 있습니다.
자~ 후반기 첫경기인만큼 기세를 논할바는 아니라 생각합니다만, 다저스는 모든 기대를 한 몸에 받고있죠? 간만에 슈빠스타가 팀으로 왔으니 말예요.(비록 반년 렌탈이지만) 아직 밀워키가 보다 높은 곳에 있지만..
다저스가 이 경기 퍼블 따고 시작 할 것 같습니다.


09:15 캔자스시티 vs 미네소타 - 미네 승 / 언더

와.. 형편없다 소리가 절로 나오는 캔자스시티입니다. 그 볼티모어를 제끼고 꼴지중이니까요. -_-a 하지만 오늘 선발카드는 형편없지 않습니다. 더피가 지옥의 밑바닥을 찍더니 전반기 막바지에 최고의 피칭을 이어갔으니 말입니다.
하지만 최고의 피칭을 이어가는건 더피 뿐만이 아닙니다. 깁슨도 마찬가지죠. 대체 깁슨이 왜 이렇게 던질 수 있는지 저는 모르겠지만.. 일단 잘던지네요. 5월 30일 이 두 선수끼리 붙어 2-1로 캔자가 이겼었는데요.
리그 최하위권 캔자 빠따와, 리그 중하위권 미네 빠따가 나서는데 이런 선발 매치업이라면.. 과연 칠 수 있을까 모르겠네요. 빠따나, 불펜 상황이 보다 나은 미네소타의 승리를 예상하긴 합니다만.. 언더게임으로 예상하고 싶네요.


10:35 오클랜드 vs 샌프란시스코 - 패스 or 오클 승

[이제 우리 홈이다.]

올 시즌 오클랜드.. 리그 어떤 팀들이라도 오클랜드랑 싸우기가 만만치 않겠다.. 라는 생각을 들게 해주었습니다. 잘 하면 모처럼만에 플레이오프도 뛸 수 있겠다...싶기도 하구요.(시애틀 : 야 나도 가고싶어 플옵 ㅜ)
자~ 샌프 역시 중요한 시리즈를 치루고 있는데요. 전반기에 이어 오클과의 베이 시리즈가 진행중입니다. 6연전인데, 벌써 1차전은 오클에게 위닝을 내줬죠. 이제 2차전.. 이 경기 위닝을 만드느냐 루징을 당하느냐에 따라서 10일 남짓 남은
트레이드 데드라인에서 샌프란시스코가 어떤 스탠스를 취할지 정해지지 않나.. 생각되네요. 일단 원정컵스라는 점에서 기대치가 많~이 떨어지긴 하네요. 선발에서 우위를 내어주진 않지만, 굳이 무리해서 샌프를 잡고싶지 않은 매치업입니다.


10:40 애리조나 vs 콜로라도 - 콜로 승 / 오버

[달리는 산 사나이들, 원정남 맞대결.]

로키스의 전반기 페이스가 미쳤었죠. 다저스-샌프-시애틀-애리-다시 시애틀을 상대로 5연속 위닝에.. 5연속으로 전반기를 마무리했습니다. 이렇게 치고달리고 후반기 시작도 기세를 이어간다면.. 트레이드 데드라인전에 적극적으로 채찍질 하겠네요.
마침 오늘 상대도 늘서 2위 애리조나인데, 1.5게임차라.. 만약 여기서 위닝을 만들면 진짜 뒤도 안돌아보고 달리는겁니다. 그럴 능력은 있냐구요? 예. 있죠. 선발 매치업 보죠.
올 시즌 원정 방어율 2.89의 로비 레이와, 2.62의 마르퀘즈의 맞대결입니다. 후후.. 하지만 오늘은 애리조나의 홈 경기죠. 레이의 올 시즌 홈 ERA는 7.97입니다. 되려 홈인게 독이 되는거죠 뭐..-_-a
애리조나에서 마르퀘즈에 강한 타자들요? 많죠. 골디도 쳤다 하면 홈런 수준으로 뽑아내고, 폴락도 5할 타율에, 페랄타까지.. 중심 타선은 다 강합니다. 램하고 데스칼소도..
근데 로키스도 마찬가지입니다. 로비 레이 상대로 블랙몬, 아레나도, 곤잘레스~ 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데, 무엇보다 전반기에 다시 부활한 데스몬드 역시 레이 상대로 잘 치는 타자입니다.
다만 결정적인 차이는.. 로키스는 칠만한 타자들이 폼을 올렸지만.. 애리는 끝까지 침묵했다는 것이요. 후반기 첫 경기인만큼 흐름을 최대한 배제하고 싶었지만.. 이 차이가 저는 크다 생각합니다.
흐름을 최대한 배제하고 이 경기를 벳하고 싶으신 분들은 다득점은 어떨지 싶습니다. 무려 체이스 필드에서, 서로 상대 투수에게 강한 타자들이 즐비한 이 경기를 말입니다.


11:07 LA 에인절스 vs 휴스턴 - 휴스턴 승

엔젤도 참... 오클랜드 제끼고, 시애틀 제껴야되는데.. 그것만으로도 쉽지 않아보이는데 후반기 시작부터 휴스턴을 만나는군요. -_-a
와~ 이정도 배당에 스캑스 등판 엔젤이라면 참 갈만한데.. 카이클이 전반기 막바지에 정신 차려버리는 바람에 어렵네요. 더군다나 카이클은 커리어동안 엔젤에게 저승사자로 군림하고 있고 말입니다.
일단 휴스턴의 승리를 보고 감감이를 보고싶은데.. 베팅에 손을 댈지는 모르겠네요.


11:10 시애틀 vs C.화삭 - 시애틀 승 

[시애틀의 올스타 브레이크는 끝나지 않았다.]

카노 징계중이지~ 킹 빠져있지, 팩스턴 빠져있지, 주니노도 빠져있지... 오늘 등판하는 르블랑도 전반기에서는 페이스가 점점 내려가고 있었거든요. 뎁스 얇은 팀의 설움이져. 4연패로 전반기를 마무리한 시애틀인데..
얼마나 분위기가 다잡혔을지는 모르겠네요.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확실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것은 접전 상황으로 끌고 갔을 때 쓸 수 있는 콜로메-디아즈 이 셋업맨, 클로저 둘은 아직 믿을 수 있다는 것. 이거겠져.
시애틀의 승을 보고싶지만, 배당 메리트가 많이 떨어지네요. 메리트를 좀 올릴려면 핸디캡을 걸칠 수 있어야하는데, 이기더라도 접전으로 이기는 장면이 많이 나온 시애틀에게 핸디캡이란..? 걸기 어렵죠.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넘나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스포츠토토, 프로토를 기준으로 합니다.)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픽스터 넘나는 

http://blog.naver.com/qkdi3455 - 네이버 블로그


http://tipsternumna.blogspot.kr - 구글 블로그


이 두 개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 카페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이 블로그 내용의 저작권은 인용 등 제3자가 집필한 부분을 제외하고 집필자인 픽스터 넘나에게 속하며 그 내용은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이 블로그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에 전재하는 것, 전자 파일로 복사하는 것도 포함함)할 때는, 한국 저작권법 제27조에 규정한 사적 사용을 제외하고, 영리목적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 저작권법 제42조에 따라 저작권자인 픽스터 넘나의 허락이 필요하며 복제시에는 한국 저작권법 제12조와 제34조에 따라 저작자 이름과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없는 페이지이더라도 픽스터 넘나가 집필한 것에는 저작권이 생깁니다. 그러한 페이지에 관해서도 무단 복제는 불법 행위가 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고 이 사이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 관리자이자 저작자인 픽스터 넘나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충분한 유의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월 13일 NBA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