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9월 27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9월 27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9월 27일 믈브 분석, 픽




상승세 Top.5

1. 미네소타 트윈스
2.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3. 휴스턴 애스트로스
4.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5. 토론토 블루 제이스

하락세 Top.5

1.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2. 텍사스 레인져스
3. 신시내티 레즈
4. 볼티모어 오리올스
5.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팀명 옆에 괄호에 있는 순위는 현재 팀 누적 순위가 아닌, 파워랭크입니다.
누적 순위가 누가 요즘 잘나가는지 흐름을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전력과 흐름을 반영한 파워랭크 순위를 입력했습니다.
순위 옆의 숫자는 로직입니다. 파워랭크를 수치화 한 뒤에 선발, 구장(홈/원정), 휴식등의 일정을 고려해 어느 팀이 데이터상으로 유리한지 수치화 한 것입니다. 쉽게 말해 수치가 높은 팀이 이길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데이터 대로만 경기 결과가 나온다면 게임을 할 필요가 없겠지요? ^^ 공은 둥글지만 야구야말로 스포츠 중에 숫자(데이터)의 결정체라고 생각하므로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간 제가 집계한 로직의 평균 적중률은 63.57% 입니다. 하루 보통 15경기가 치뤄지는 믈브에서 전 경기에 대해 63.57%는 상당히 높은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정 모르시는 분들은 로직대로만 가셔도 반타작 이상을 하실 수 있습니다. 


9월 23일자로 배당 분석은 주력 베팅라인과 마찬가지로 블로그에는 공개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분명 다른 분들도 보시라고 블로그에 포스팅 하는 것은 맞지만, 시간들여 한 분석을 다른 사람들이 퍼가서 본인이 쓴 마냥 행세하는 것에는 이제 지긋지긋하네요. 물론 불펌하시는 분들 개별적으로 연락 받으실겁니다. 약속 드립니다. 실제 고소를 해보니 결과 처리까지 
3개월 가량 걸리는 듯 하더라구요. 실제 연락 받으신 분들 몇몇은 아시겠지만, 일체의 합의 없습니다.




03:08 ▼텍사스(15위, 1499) vs ▲휴스턴(4위, 1602) - 휴스턴 (마핸)승

최악의 경기를 보여주고 있는 텍사스. 휴스턴도 수비하는게 다소 할랑해보이지만, 이미 지구 우승을 결정 지은지 오래인 팀인걸 감안하면... 제가 말씀 안드리더라도 오늘 이 경기 가시는 분들은 많으실 것 같습니다. 벌괴 등판이잖아요?
선발매치업에서 너무 큰 차이가 나는 휴스턴의 선발 매치업의 우위, 상반되는 양 팀의 흐름, 이건 뭐.. 말이 필요 없는 매치업 아닌가요? 이런 경기가 빠그러지면 진짜 재수가 없는거죠. 강하게 가시죠. H Strong.


04:10 콜로라도(14위, 1553) vs 마이애미(21위, 1478) - 콜로 승

마앰이 빠따가 팍~~ 식어부러쓰. 흠.. 오늘 로키스는 에이스 그레이의 등판이고, 말린스는 콘리가 마운드에 올라섭니다. 흠... 어제 통 치지를 못했던 말린스입니다만, 쿠어스에 안맞는 타자들도 아니고, 쿠어스에서 잘 쳤던 타자들이기에 빠따는 양 팀 모두 할만한 상태라고
보는데, 그런 점에서 로키스가 가져가는 선발 매치업에서의 우위는.. 유효타로 작용하지 않을까 하네요. 콘리가 올 시즌 원정에서의 기록이 더 좋지만 홈에서 워낙 죽쒀서-_- 그렇지.. 원정 기록도 썩 좋은 편도 아니고, 무엇보다 최근 페이스도 말이 아닌데다.. 여기는 쿠어스라는 점이..
맘아프네요. 기대치와 최근의 페이스 모두 마운드를 지켜주길 기대할만한 에이스가 올라오는 쪽과 등판 자체가 마이너스가 돼는 투수의 대결이고, 첫줄에 언급한대로 말린스 빠따도 할만하지만, 어제의 완봉패는.. 흐름에 얹혀갈 수 없게끔 보이네요.
그레이 요새 너무 좋습니다. 산 사나이들의 가을 야구를 응원합니다.


04:35 오클랜드(18위, 1522) vs 시애틀(12위, 1522) - 오클 승

이번 시리즈 한정 정말 괜찮은 경기력을 뽐내는 시애틀.. 근데 그럼 뭐하나.. -_-a 자~ 오클랜드는 무덤맨이 등판하는데요. 직전 경기에 호투했었죠. 홈+무덤맨이라면 기대를 걸기에 충분합니다. 시애틀은 라미레즈가 등판하는데, 트레이드 당시 박살난 시애틀 선발진들의 땜빵들보다야
기대치가 높았던만큼,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원정에서 불안한 모습이 눈에 띄는데요. 홈에서 강한 무덤맨과는 대비되는 모습입니다. 선발 매치업에서 누가 우위에 있다고 보기엔 어렵지만.. 흠.. 올 시즌의 시애틀이 과연 오클랜드 원정에서 스윕이 가능할까..?
라는 의문점은 이미 2승을 따낸 시애틀이지만 아직 유효하죠. 그런 점에서 라미레즈가 원정에서 약하다는 것은.. 큰 불안요소입니다. 어제 9개의 안타와 2개의 홈런을 쳐내고도 3득점밖에 못 뽑은 오클랜드도 오클랜드지만, 타격 사이클이 부진하다고는 보기 어렵기에 이번 경기의 승자는
오클랜드로 예상 해봅니다만, 어려운 경기이기에 예상만 하지 않을까.. 싶네요.


04:40 애리조나(8위, 1524) vs ▲샌프란시스코(24위, 1478) - 애리 승 / 오버

분명.. 엊그제였나.. 매치 프리뷰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애리조나 감독은 플옵 대비해서 주전들 빼지않고, 좋은 감각을 유지하기 위해 남은 경기를 와카 실전처럼 준비한다고 했었는데.. 샌프와의 첫 번째 시리즈는 폴락, 페랄타를 빼더니.. 심지어 골디랑, JD까지 빼는 기차는 라인업을 보여줬었죠?
하지만 정상 라인업일 때의 애리조나는? 어제의 경기 결과가 보여줬죠.. -_-a 오늘 애리조나는 브래이든 쉬플리가 마운드에 오르고, 샌프는 사마자가 올라옵니다. 옹.. 캭.. 쉬플리 오랜만이네요. 올 시즌엔 선발 등판 두 번 했었는데.. 왜 저는 기억에 없는지 모르겠네요.
우리 애리조나의 유망주.. 작년에 몇 번 이 친구 등판 때 지켜봤는데 뭐 마이너에서도 그저 그랬던 선수라 기대는 없었는데 악몽을 선사했던 경험이 한 번 있던 선수라.. 이름이 기억납니다.-_-; 무튼 선발만 봐서는 거르거나 반대를 보고싶어요.
하지만 사마자..사마자는 참 어려운 투수 같습니다. 같은 편으로 갔을 때도.. 상대 팀이 됐을 때도.. 올 시즌에는 그래도 기복이 많이 줄었는가 싶더니 이번 달 성적이 너무 안좋은데요.. 하지만 또 모르죠 오늘 귀신같이 잘 던질지..
뭐 어찌됐던 사마자의 올 시즌 대 애리조나, 대 체이스 필드 성적이 좋지 않고.. 영혼의 오락가락 단짝 무어를 어제 애리조나가 무너트린만큼 사마자 또한 공략할 여지가 충분히 있다 생각합니다. 이상하게.. 썩 땡기진 않네요 이 매치는.. 어차피 가드 내리고 하는 싸움이고, 라인업에 또
장난질 안해놨으면 갈만하지 싶습니다.


08:05 필라델피아(25위, 1476) vs 워싱턴(5위, 1548) - 패스 or 워싱 승

놀라 등판 때 이겼어야지 필라야..-_-; 그러고보니 어제 당한 분들이 많으셨겠는데요? 지오 vs 톰슨의 선발 매치업이었고, 워싱턴은 하퍼까지 복귀했었는데 말입니다.. 저도 어제 프리뷰를 썼다면 워싱턴의 승리를 봤을 것 같은데..
톰슨이 투수전을 해냈다는건.. 정말 재수가 없었다고밖에 말씀 못드리겠네요. 어제 워싱턴으로 속끓은 분들께는 심심한 위로를.. 그럼 오늘은 어떨지 보겠습니다. 자~ 필리스는 탱킹 레이스 해야하는데 이겨버렸네요? 일전에 말씀드렸듯이 내년 드래프트는 풀이 원체 좋아 순위권 하위픽이라면
1픽이던 4픽이던 상관없겠지만, 같은 값이면 다홍치마라고 좀 져야하는데.. 무튼 그런 필리스의 선발은 예정대로 마크 라이터 주니어가 올라오고, 워싱턴은 로어크가 올라옵니다. 사실 마크 라이터 등판시 졌다면 그래도 에이 씨 하면서 그래 100%가 어딨어 하면서 납득하겠지만 톰슨 등판시 지다니..-_-a
상승세의 라이터지만, 로어크가 보여주는 페이스는 그래도 꽤나 솔리드하기에 저는 선발 매치업에서 로어크의 손을 들어줍니다. 상성에서도 앞서구요. 이것저것 따지고보면 어차피 두 선발 모두 현 시점 등판 자체가 마이너스긴 하지만, 그래도 로어크가 낫습니다.
타격은 요새 할만하다고 생각하는데.. 필리스 빠따도 부진해졌지만, 워싱턴 빠따도 뭐 마찬가지인지라.. 뭐 찜찜한 요즘입니다. 그래도 워싱턴의 승리를 볼만한 요소가 몇몇 있는 반면에 적어도 필리스의 승리를 볼만한 요소는 없다 생각합니다. 워싱턴의 승리를 예상해봅니다.


08:05 뉴욕 양키스(3위, 1610) vs 탬파베이(17위, 1486) - 양키 승

애런 갓지... 미쳤죠. 맥과이어의 49개를 제치고 역대 루키 단일 시즌 최다홈런 올타임 1위를 달성했습니다. ㅋㅋ 이런 선수의 커리어 스타트를 볼 수 있다는게 행운이네요. 자 본문으로 돌아와서~
양키가 최근 선발 로테이션을 재조정했습니다. 뭐 와카 결정전에서 세베리노를 세울거라는 의견이 기정 사실화됐는데, 쐐기를 박는 듯 하네요. 오늘 이후로 세베리노-그레이-다나카-사바뚱-몽고메리 그리고 와카 결정전에서 세베리노가.. 등판하겠죠.
오늘은 차후 단판으로 양키의 운명을 결정지어야 하는 선발 투수의 등판입니다. 뭐 연습은 아니지만, 실전을 실전처럼(?) 해야하는 투수의 등판. 잡아야겠죠. 아 그리고 추가적인 소식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힉스가 복귀했습니다. 자 탬파베이는 오늘 안드리세가 등판하는데요.
세베리노가 직전 경기에서 무너졌긴 했지만, 정말 솔리드하게 해주던 선수이고, 안드리세는.. 복귀 이후에 우주여행 중이죠.. 분명 전반기에는 괜찮은 활약이었는데..ㅜ 그런 와중에 올 시즌, 원정, 양키전 성적은 원래 좋지 못했는데.. 오늘이라고 기대를 걸 순 없겠네요.
양 팀 감독들의 인터뷰를 살펴봐도.. 분위기가 참 대비됩니다. 오늘 선발인 세베리노는 지난 인터뷰에서 지쳤다는 인터뷰를 했었는데-_- 안됩니다. 오늘 경기는 세베리노도, 양키도, 베터들도 져서는 안됩니다.


08:05 ▲피츠버그(20위, 1507) vs ▼볼티모어(19위, 1499) - 피츠버그 승

왜이러나 싶은 피츠버그.. 오늘은 쿨이 선발로써, 볼티모어는 이노아가 선발로써 마운드에 오릅니다. 양 팀 모두 승리보다는 오프시즌을 대비해 더 나은 구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뭐.. 그러면서 이기는게 더 좋겠지만요.
선발 매치업에서는 쿨이 그래도 이노아보담야..낫죠. 두 선수 모두 작년에 데뷔한 루키들이지만, 쿨이 보여준게 더 많으니까요. 뭐 사실 선발 매치업의 비교가 큰 의미가 있나 싶은 양 팀입니다. 두 팀 모두 최근에 승리를 보기 힘든(피츠는 전부터) 팀이니까요.
다만 상반되는 양 팀의 흐름과.. 기세가 괜찮은 피츠버그의 승을 보고 싶습니다. 진짜 오랜만이네요 벅스 승 보는게... 허허


08:08 세인트루이스(9위, 1546) vs C.컵스(7위, 1547) - 세인트 승

여전히 어려운 시리즈가 여기 진행중입니다. 컵스야 뭐 여유롭지만.. 카즈는 진짜 똥줄이네요 똥줄.. 오늘은 와카와, 래키의 선발 매치업이 예고됐습니다.
최근 와카를 말씀 드리면서 홈이 아닌게 아쉽다고 자주 말씀 드리는게 기억나는데요.. 드뎌 홈에서 와카네요. 올 시즌 홈에서 강한 와카는 대 컵스전 성적은 좋지 못했지만, 올시즌 치뤄진 컵스전에서 등판했던게 모두 리글리필드였음을 감안하면.. 오늘은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크브, 콘티, 리조를 조심 안해야 할 투수가 어딨나 싶겠지만, 저 선수들 제하고 러셀, 슈와버.. 그리고 이번 시리즈중에 우승을 확정짓겠다고 호언한 벤좁에게.. 강하다는 것은 가장 치열할 매치를 홈에서 보게돼는 세인트루이스 관중들에게 힘이 되겠네요.
와카를 만약에 0이라는 숫자로 평가한다면.. 현 시점의 래키는 마이너스가 돼는 선수이니.. 이번 선발 매치업에서의 우위로, 일단 세인트루이스의 승리 제 1조건은 갖춰졌습니다. 선발이 상대 선발보다 잘 해준다는 것.
세인트가 이기려면 어제같은 공격력이 나와야하는데.. 현지 분위기를 봐서는 오늘도 화끈하게 해줄 것 같은데 글쎄요.. 그건 선수들도 모르는거니까.. ^^; 그것도 그렇고, 어제 여유로웠던 경기를 자충수를 두면서-_- 어렵게 만든 불펜 운용 또한 이번 경기를 망설여지게 하지만..
저는 선발의 우위를 바탕으로 세인트루이스가 승리해보리라.. 예상합니다.


08:10 뉴욕 메츠(26위, 1473) vs 애틀랜타(23위, 1475) - 패스

허....... 어렵습니다. ^^;


08:10 클리블랜드(1위, 1602) vs ▲미네소타(11위, 1516) - 미네 역(플핸승) / 오버

거 미네소타형 흐름이 너무 끝내주는거 아뇨? 어제 매치도 당한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은데요? 톰린 vs 콜론의 매치업에서 패한 클리블랜드입니다. 분명 전력의 차는 클리블랜드가 한 수 위지만, 미네소타의 매서운 기세에는 어쩔 수 없었네요. 미네소타의 홈인 타겟 필드에서
클리블랜드 9승, 미네소타 1승, 클리블랜드 홈인 프로그레시브 필드에서는 미네소타 6승, 클리블랜드 1승의 성적도 눈에 들어오구요..ㅋㅋ 서로 상대쪽 원정에 강한 팀들입니다. 그런 양팀의 선발로 클블은 살라자르, 미네소타는 메히아가 올라옵니다.
선발로의 살라자르는 오랜만인데요. 마지막 선발 등판때에 살라자르의 칭찬을 이빠이 했지만, 무너졌던 기억이 나네요. 불펜으로 강등까지 됐었는데..클블이 잘나가던 연승 기간때도 살라자르는 부진했다는게 아쉽습니다. 건강만 하다면야 포텐이야 진작에 알아본 선수지만 오늘은 기대하지 않을라구요.
승패로 이 매치를 보기에는.. 난이도가 있어보입니다. 본문 첫줄에 언급한대로 여전히 클블이 강력해보이고, 미네 상대로도 전력에 우위가 있어보이지만 미네소타의 기세가 매서워요. 더군다나 살라자르가 오랜만에 선발로써 마운드를 밟는지라 거르거나 반대를 봐야했던 상황이니
굳이 승패를 예상하자면 미네소타쪽으로 예상해봅니다만.. 가장 좋은 선택지는 다득점이 아닐까 합니다. 트윈스의 빠따가 매섭긴 하지만, 트윈스가 어제 총력전을 치룬 대가는 오늘 지급해야죠. 저는 이 매치는 다득점을 메인으로 둡니다.


08:10 보스턴(6위, 1561) vs ▲토론토(16위, 1511) - 토론토 역(플핸)승

오늘 이렇게 보니까 어제 무서웠던 경기들이 많네요..ㅋㅋ 위 경기도 그렇고, 이것도 그렇고.. 이번 시리즈 한정으로 토론토는 보스턴 저승사자네요. 특히나 도날갑..
이런 페이스라면 스윕도 가능해보입니다 토론토.. 특히나 며칠 전에 말씀 드린 것처럼 토론토는 특정 선발(에스트라다, 스트로먼) 등판시 넘나 잘합니다. 경기력도 흐름도 좋은 이 때, 선발에서도 앞선다면 오늘 토론토를 보지 않을 이유는.. 없겠네요. ^^
이번 시리즈의 1,2경기 결과를 봤을 때 오늘의 포셀로는 너무나 아쉬운 카드입니다. 아~ 보스턴 샴페인 썩겠네요..ㅋㅋㅋㅋ


09:10 밀워키(13위, 1536) vs ▼신시내티(29위, 1452) - 밀워키 승 / 오버

우주의 기운이 왔습니다. 시원하게 맞붙어야죠. 뒤가 없는 싸움을 하고있는 밀워키와, 빠따라면 자신있는 신시내티. 양 팀의 대결에서 다득점을 안보기 아쉬운 시리즈인데, 어제부터 시원하게 한 판 붙었네요. 오늘도 한 판 붙을까요?
일단 두 팀 모두 오늘 선발들을 봐서는 충분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선발도, 빠따도 해볼만하다면(베일리가 어쩌다..ㅜ) 양 팀의 불펜 차이가 상당하므로.. 저는 밀워키쪽으로 기울어집니다. 야구 매치업에 있어서 선발이 차지하는 비중이 엄청 크다는 것은
제가 종종 말씀 드리는 내용입니다. 또한 저는 야구 정규 시즌에 동기 부여에 대해 크게 비중을 두지 않구요. 하지만 베팅에 있어 그게 필요한 때가 있습니다. 시즌 막바지.. 플옵을 향해 달리는 밀워키와, 수건 던진 신시내티. 이 두 팀의 경기에서 각종 숫자라던지..
선발 매치업이라던지를 내던지고, 달리는 팀 밀워키에게 베팅해야 될 필요가 있다 생각합니다. 기세와 전력에 앞선 밀워키가 신시내티와의 화끈한 승부 끝에 위닝을 만들길 예상, 기대합니다.


09:10 C.화삭(27위, 1481) vs LA 에인절스(10위, 1543) - 패스

LAA : 트라웃~~ 시즌 31호 쓰리런 호무랑~ 벨트 꽉 매라~!
와일드카드 : 버스.. 떠났는데요? -_-a


09:15 캔자스시티(22위, 1499) vs ▼디트로이트(30위, 1424) - 패스 or 캔자 승

디트 반대가 그렇게 꿀이라는데 사실입니까? 네. 사실입니다. 근데 캔자는 버거워보이네요.


11:08 LA 다저스(2위, 1600) vs ▼샌디에이고(28위, 1457) - 다저스 승

현 시점의 리차드가 등판이 +돼는 선수도 맞고, 샌디가 리차드 등판시 성적이 괜찮은 것도 맞지만, 다저스는 리차드 상대로 겁나게 잘 칩니다.. ^^; 의외로 시거가 리차드 상대로 분전하긴 하는데..
작년처럼 좌상바 이미지가 완전히 박힌 다저스도 아니고.. 지금같은 타격 사이클이면 다저스가 충분히 공략 가능한 투수입니다.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 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2월 19일 NBA 전경기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