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11월 28일 NBA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1월 28일 NBA 분석, 픽





2018-2019 NBA



★공지!★

제 카카오톡 아이디를 기존(ir903)에서 zpxmz3으로 변경하였습니다!
ir903은 이제 안쓰는 카톡이기 때문에 연락 주셔도 답장을 드리지 않사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잘 됐네요. 기존 카톡(ir903)은 플러스 친구 사기꾼들도 많았는데..





NBA 상승세 Top.5 

1. 멤피스 그리즐리스
2. 댈러스 매버릭스
3. 덴버 너겟츠
4. 뉴욕 닉스
5. 인디애나 페이서스

NBA 하락세 Top.5 

1.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져스
2. 필라델피아 세븐티 씩서스
3. LA 레이커스
4. 휴스턴 로켓츠
5. 유타 재즈




09:00 디트로이트 vs ▲뉴욕 - 디트 승 / 뉴욕 플핸승 / 오버

팀 네임만 보면, 디트로이트가 거뜬히 승리할거라 예상되는 매치업이긴 한데..거슬리는점은 뉴욕의 기세가 대단하다는 점!
보스턴 원정 - 홈 뉴올 - 멤피스 원정으로 이어져 어느 팀 하나 감히 뉴욕이 깔볼만한 팀이 없었음에도, 승리를 거두고 있습니다.
일전에 말씀드린대로 탑티어 선수들은 없지만, 일면일면 살펴보면 준수한 픽들이 모인 뉴욕이고, 칸터-무디아이-본레의 주전 라인업 배치가 시너지가 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지난 경기를 복기해봐야죠. 닉스의 수비가 그렇게 좋았나? 라고 생각하기엔 멤피스가 그냥 공격도 단조로웠고, 갑작스레 경기중에 야투 기복이 왔다고 보는게 맞죠.
뉴욕의 빈약한 수비.. 특히나 인사이드 수비를 생각한다면 그리핀과 안드레가 편-안하게 승리에 일조할 것으로 보이는 매치업입니다.
디트 역시 버크, 무디아이, 팀하쥬, 알론조 트리어 등 다수의 돌파 자원으로 인해 파생되는 다양한 득점 루트에 실점이 예상되지만, 최근의 디트 농구는 그리핀-안드레만 외로이
농구하는게 아니고 잭슨과 이쉬 스미스가 폼이 살아나며, 경기 시간 내내 게임 조율을 해주며 스탠리 존슨, 갈로웨이같은 보조적인 득점을 해줘야만했던 친구들의 폼이
많이 올라오면서 결정적일 때 그리핀이 해결하는 이쁜 농구를 하고 있습니다. 뭐 배당이 그러하듯이.. 홈디트의 승이 무난해보이지만 위에 말씀 드린대로 핸디캡은 
닉스가 수비는 몰라도 공격에서는 디트를 상대로 오늘도 비빌 수 있으리라 보기에 닉스에게 핸디캡을 줍니다. 


09:30 마이애미 vs 애틀랜타 - 패스 or 애틀 플핸승

어쩌다가 마이애미가 이지경인지는 모르겠으나... 지금의 마이애미에게 이런 배당은 구미가 당기지 않네요..
가장 잘하는 선수가 15년차 베테랑 와데옹이라니 이래도 되는걸까요? 지금 마이애미에서는 믿고 슛을 맡길 선수가 없습니다. 리차드슨도 1on1 상황에서 수비 벗기고 득점
할 수 있는 스타일도 아니고.. 참.. 답답하네요 보는 입장에서.. 이래저래 스스로 무너지는 장면이 계속 연출되는지라..
자 애틀랜타 보시죠. 직전 경기에서 10연패라는 어마무시한 부진을 깼습니다. 어처구니야.. 그 경기를 보진 않았지만, 애틀랜타가 승리 한 번 했다고 치고 올라갈거란
생각은 들지 않네요. 승리가 별로 없는 애틀랜타인만큼 당연히 연승의 빈도 또한 적었고 애틀랜타의 원정 성적을 보자면 말입니다.
어지간하면 패스를 권하고픈 매치인데, 핸디캡이라면 홈에서 정배당을 받았을 때의 히트 성적보다, 애틀랜타의 원정에서 역배당을 받았을 때의 성적이 좋은지라..
트렌드만 놓고 판단한다면 애틀랜타의 플핸승으로.. 


10:00 ▲멤피스 vs 토론토 - 토론토 (마핸)승

[상승세의 멤피스.. 이제 상승세는 끝났는가?]

서부 1위를 찍어봤던 멤피스입니다. 하지만 그 기세를 잇지못하고.. 홈에서 그것도 뉴욕에게 패배를 당했는데요. [지난 뉴욕 경기만] 봤을 때 들었던 생각은
'아.. 멤피스 좀 떨어지겠다.' 이거였습니다. 해당 경기는 콘리의 야투율이 저조했지만, 콘리-가솔을 깔 경기는 아니었습니다. 근데 나머지들이 무얼 했는가?
거기에 대해 대답을 할 수가 없습니다. 뭐 기존에 콘리가 컨디션 좋으면 '콘리가 다 해주시겠지' 했지만 지난 경기처럼 콘리가 부진하다면 나머지 선수들이 바지런히
움직여서 공을 만지고, 받아줘야되는데 그게 없으니 공격에서 단조롭고, 답답하게 풀리면서 허무하게 패했는데요. 오늘 상대하는 토론토 역시
"저기는 콘리-가솔만 막으면 돼. 우린 그럴 능력이 되는 로스터야." 이렇게만 플레이해도 직전 경기의 리플레이가 나올듯한데요..
멤피스가 상승세니까, 홈이니까, 전력에서 우세한 팀들 그간 많이 잡았으니까.. 멤피스의 플핸을 보고싶지 않은 멤피스의 직전 경기였습니다.
기본적으로 승부처에서 콘리를 위시해 공격 루트를 찾는건 변하지 않겠지만, 콘리가 스스로 안되거나 막힐 때의 대처 방안, 자유투 적립을 해야하는데 자유투에서 계속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지금의 멤피스라면.. 적어도 오늘은 한 발자국 뒤로 물러서야 하지 싶은데요. 


11:00 ▲덴버 vs ▼LA 레이커스 - 패스

한 10분...? 이 매치 시작을 무슨 말을 해야하는지 고민했습니다. 덴버도 어렵고, 레이커스도 어렵고..
일단 상성에서는 덴버가 더 좋아야됩니다. 작지만 빠른 단신 까드 + 스페이싱 되는 무쌍 센터 조합이 잉그램이 주전 라인업에서 돌아가고 있는 지금 가장 상성이 안좋은
팀이라고 생각하는데, 지난 올랜도전 역시 패했죠?
하지만 지난 맞대결을 돌이켜보면 의외로 덴버와의 상성이 나쁘지 않더럽니다.
맥기가 요키치를 은근히 잘 틀어막아줬고(뭐 암것도 못하게 한건 아니었지만, 요키치가 랄 골밑에서 한 것만큼 맥기도 갚아주고 매치업에서도 꽤나 추-_-근덕 거렸죠)
덴버의 기복있는 까드진은 론조 볼을 위시해 수비를 해야하는데..하트는 잘해줬었습니다. 근데 위에 말씀대로 잉그램이 복귀해서.. 되려 팀이 좀 뜨는 느낌이랄까요.
까드를 막자니 무리고, 그렇다고 빅맨을 막자니 힘이 부족하고.. 근데 또 오늘 덴버는 지난 경기 결장한 해리스의 출전 여부가 불확실하기도 하고...
생각만 많아지고 말이 안떨어지네요.


11:00 피닉스 vs ▲인디애나 - 인디 (마핸)승

*인디애나 백투백(인디애나 백투백 성적 3승 0패. 100%)

오늘도 올라디포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결장이 확정됐는데요. 하지만.. 피닉스 상대라면 [상성상] 해볼만하지 싶은데요.
인디애나가 뎊스를 위시해서 백투백을 맞아 출전 시간도 잘 관리한데다, 공/수 모두 인디애나가 앞설수 있습니다. 속공이면 속공, 페인트존이면 페인트존, 외곽이면 외곽..
피닉스의 수비가 이렇게 꾸준해서는 인디애나의 빅맨진이 오늘도 날라다닐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데, 어제 뿐만 아니라 꾸준히 인디애나 까드진 윙맨들이 1인분 하면서 잘해주고 있는데
화력에서 맞불을 놓을 수 있을 정도며 피닉스의 수비를 생각하면 올라디포가 없어서 아쉬운 소리할게 아니라, 피닉스 스코어러들의 수비만 생각하면 될진데 인디애나는 수비가 되는 팀이라는 것..
어째 위의 경기보다 배당은 더 좋으면서, 더 괜찮아보이네요.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넘나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스포츠토토, 프로토를 기준으로 합니다.)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zpxmz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픽스터 넘나는 

http://blog.naver.com/qkdi3455 - 네이버 블로그


http://tipsternumna.blogspot.kr - 구글 블로그


이 두 개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 카페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이 블로그 내용의 저작권은 인용 등 제3자가 집필한 부분을 제외하고 집필자인 픽스터 넘나에게 속하며 그 내용은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이 블로그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에 전재하는 것, 전자 파일로 복사하는 것도 포함함)할 때는, 한국 저작권법 제27조에 규정한 사적 사용을 제외하고, 영리목적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 저작권법 제42조에 따라 저작권자인 픽스터 넘나의 허락이 필요하며 복제시에는 한국 저작권법 제12조와 제34조에 따라 저작자 이름과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없는 페이지이더라도 픽스터 넘나가 집필한 것에는 저작권이 생깁니다. 그러한 페이지에 관해서도 무단 복제는 불법 행위가 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고 이 사이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 관리자이자 저작자인 픽스터 넘나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충분한 유의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0월 7일 MLB 분석, 픽(보스턴 레드삭스 vs 뉴욕 양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