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11월 14일 NBA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1월 14일 NBA 분석, 픽
상승세 Top.5  

1. 필라델피아 세븐티 씩서스  
2. 포틀랜드 트레일 블레이져스  
3. 댈러스 매버릭스  
4. 미네소타 팀버 울브즈  
5. 브루클린 네츠  

하락세 Top.5  

1. 피닉스 썬즈  
2. 뉴욕 닉스  
3. 워싱턴 위저즈  
4. 휴스턴 로켓츠  
5. 보스턴 셀틱스  




09:00 클리블랜드 vs 샬럿 - 샬럿 (마핸)승  

자~~~~ 가뜩이나 심각한데 부상자들 보면 또 심란한 클리블랜드입니다. 러브를 축으로 해서, 코버, 제이알(금일 경기 출전 여부 불확실), 오스만, 조지 힐, 샘 데커까지...진짜 동리그 팀들 상대로 이길 수 없는 로스터의 완성입니다.
그러한 와중에[ 뎊스를 위시한 샬럿]을 홈으로 불러들이는 것... 주전 생산성도 현저히 딸리는데다(클블의 주전 생산성은 리그 꼴지), 샬럿의 벤치는 벤치 생산성도 리그 탑5안에 드는 팀인데..(파커옹 덕이죠. 아직 안느리네요..) 홈 팀의 고전과 고전이 예상되는 경기입니다.
음... 딱히 많이 드릴 말씀은 없는 경기네요. 그런데 이런 핸디 기준점이라니... 좀 의외네요. 싶었는데 글을 다 쓰고나니 좀 올랐네요 기준점이 ㅋ_ㅋ;  
 

11:00 덴버 vs ▼휴스턴 - 덴버 승  

홈에서 브루클린-밀워키에게 깨진 덴버가 휴스턴을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덴버에게 휴스턴이란..지난 16-18시즌동안 호구잡힌 팀이었죠.(7전 7패)
자~ 휴스턴이 당시의 휴스턴이 아닌 지금, 대다수 선수들이 부상을 안고 뛰고 있는 지금(CP3도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진 않았지만, 팔꿈치 건염을 안고 뛰고 있습니다.)이라면 이 호구 관계를 한 번 정리할 수 있는 타이밍이 아닌지... 생각해봅니다.
오늘 경기는 심지어 수비에서 완소의 모습을 보여주던 터커까지 출전여부가 불확실하기도 하구요.
뭐.. 휴스턴의 최근 이슈라면 지난 번 댄토니 감독과 롤 배분에 관해서 대화를 나눴다고 직전 프리뷰에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결국 그런 멜로를 방출할 것으로 보여지는 휴스턴입니다. 뭐... 의문이 있던 동행이었지만 결국 증명이 못되고 멜로는 떠나겠네요.
뭐 휴스턴의 승리에 대한 지분은 별로 없는 이슈이지만 경기도 별로 없는 김에 말씀 드렸구요. -_-a 현재의 휴스턴은 정말 여전히 위험합니다. 왜냐? 직전 경기에서도 47개의 3점 시도를 한 휴스턴입니다.
그리고 경기 도중 중계 채널에서 휴스턴의 슛차트를 보여주는 장면이 나왔는데... 이정도였나? 싶을 정도로 미드레인지 구간이 깔-끔히 비어져있고, 오로지 페인트존에서, 3점라인 바깥에서 쏜 슛 두 분류밖에 없습니다. -_-a 극과 극이라는건데
직전 경기에서는 그래도 47개중 20개나 들어가서 망정이지. 여전히 휴스턴은 3점 3성공률이 밑바닥인 팀임을 기억하셔야합니다. 신뢰가 안가는 공격력입니다.
자~ 그리고 덴버로 넘어가보겠습니다. 덴버 역시 직전 프리뷰에서 공격력에 대한 기복이 아쉽다 말씀 드렸습니다. 푸른 화살의 사나이 머레이 보셔서 아시잖습니까.. 이 친구가 터지면 커리가 부럽지 않지만, 안터지면 그냥 레지 잭슨-_- 되는거죠.
현재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바튼, 아톰, 마포쥬같은 선수들이 복귀해야 누가 부진해도 다른쪽에서 터져줄 수 있는 뎊스가 완성되어야.. 강팀 상대로도 덴버를 픽해보겠다 말씀드렸죠?
그럼 다시 생각해보겠습니다. 현 시점 휴스턴은 강팀인가?, 그리고 또 다시 덴버에게 휴스턴이란..?
그 전까지의 덴버는 [화력]이라는 키워드를 절대 빼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화력으로 상대팀을 씹어먹던 덴버보다 더한 화력을 뽐내는 팀이 휴스턴이었습니다. 역으로 당했죠. 본인들이 자신있어 하는 부분에 있어서..
하지만 올 시즌은 화력보다는 수비력으로 어필하는 올 시즌의 덴버입니다. 전 시즌 DRtg 111.0으로 리그 26위었던 덴버의 수비가 올 시즌은 105.8로 리그 5위까지 치솟은 시즌이고, 전 시즌 ORtg 114.7로 리그 1위의 화력팀인 휴스턴의 올 시즌 ORtg는 106.1로 리그 24위가 됐구요.
뭐 ORtg, DRtg가 각각 공수의 모든 것을 반영하는 절대적인 스탯은 아니나.. 분명 이전 시즌과 같은 양상으로 흐르진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휴스턴의 ORtg가 이렇게 떨어진 시즌은 요 몇년 사이 있었나 싶거든요.
아..... 결국 또 생각이 많아지니 머리만 복잡해지네요.
결론 내면 덴버도 지금 기복이 아쉬운데, 휴스턴은 강팀이라고 하기에는 아직까지의 모습은.. 그저 중하위권 도깨비팀 수준의 모습.. 지난 2년간 호구를 잡힌 트렌드를 감히 벗어나보겠습니다. 아....... 어렵다.. 터커가 아픈김에 한차례 쉬어줬으면......  


12:30 골든스테이트 vs 애틀랜타 - 골스 승  

[위드아웃 커리]

커리는 오늘도 결장하는 골스이고 애틀랜타를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커리가 없다지만 상대 팀이... 상대 팀인지라 골스 스러운 배당과 기준점이 책정되었구요.
커리가 없으나... 애틀랜타에서 득점 가능한 자원들을 마크할 수 있는 인원들이 꼭 붙어있네요. 본인들 한 샷 한 샷을 어렵게 쏘지만, 쉽고 편안하게 득점하러 껑충거릴 듀란트가 벌써부터 보입니다..
골스의 무난한 승리가 예상되나, 묘~하게 애틀랜타 상대로는 슈퍼가비지를 못내고 저득점 게임 양상이 많았던 골스이기도 하기에.. 주력라인으로 삼는건 배제해보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2월 19일 NBA 전경기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