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6월 19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6월 19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6월 19일 믈브, 메이저리그, 미국 야구 분석, 픽







2018 MLB









상승세 Top.5

1. 휴스턴 애스트로스
2. 디트로이트 타이거스
3. 신시내티 레즈
4. 애틀랜타 브레이브스
5. 보스턴 레드삭스

하락세 Top.5

1. 캔자스시티 로열스
2.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3. LA 에인절스
4. 오클랜드 어슬레틱스
5.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6:05 워싱턴 vs 뉴욕 양키스 [DH1] - 패스

자 일정이 빡센 양키의 더블헤더입니다. 베터분들은 1차전을 찾으실 수 없을 경기일겁니다. 1차전은 5월 15일에 치르다 중단된 경기를 6회말부터 시작하고, 2차전은 5월 165일에 연기된 경기를 치루게 되거든요.
일단 더블헤더는 더블헤더니까 올 시즌 더블헤더 기록을 설명드립니다. 올 시즌 현재까지 정상적으로 치뤄진 더블헤더 경기는 총 14회 그중에서 나눠먹은 경기가 총 11회 확률로 따지면 78.57%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변수가 있는만큼 1,2경기 다 거르는게 버는 길이라 보입니다.


08:05 피츠버그 vs 밀워키 - 밀워키 승

각각 신시내티 상대로 위닝, 필라델피아 상대로 루징. 직전 경기 패배한 두 팀의 대결입니다. 피츠버그의 통산 승률 49.3%, 홈 승류 55.6% 를 보았을 때 벅스가 홈보이 성향을 띌 것이라고 먼저 유추를 해보고, 밀워키의 통산 승률은 59.2%, 원정 승률은 58.3%인 것을 봐봅니다.
당연 승률 높은 팀이 강팀입니다. 그리고 제 주관적인 평가 역시 올 시즌 벅스보다 밀워키가 더 강팀이죠. ㅎㅎ 고민 좀 하게 되는 매치라 이건데요. 힌트가 있다면 어제 밀워키의 릴리버 운용에 있지 않을까 생각 해봅니다.
1경기 제닝스, 로건
2경기 로건(연투), 반즈, 로페즈
3경기 제프리스, 윌리엄스, 제닝스, 후저, 크네블을 썼는데요..
일단 오늘 제프리스를 쓸 수 없다봐야하지만(이닝 대비 팀내 최저 자책점) 상황만 만들어진다면, 무리하면서 올릴 수 있는 상황입니다. 불펜이 붕괴한것도 아니구요. 그렇다면 선발에서 윌리엄스가 차신을 상대로 우위를 가져간다고 말하기 어려운 지금.
밀워키의 선발, 전력을 믿어보는게 어떨지 싶은데요.


08:05 필라델피아 vs ▼세인트루이스 - 패스

직전 경기에서는 부진하던 피베타의 홈 스탯을 보고 그래서 홈에서라면 반등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로 피베타에게 일말의 기대를 걸어보았지만.. 무너져버린 전적이 있었습니다. 세인트 선발은 트루 에이스 미콜라스가 올라오구요.
선발의 우위를 카즈에 안주면 말이 안되고, 이는 곧 카즈가 보다 승리에 가깝다는 것을 얘기합니다. 몇년전부터 말씀 드리듯 피베타 등판시 쉬이 반대를 볼 수가 없다는 것.. 아직도 유효한 필라델피아의 홈 승률을 고려한다면, 아무리 미콜라스 등판이라고 해도
그렇게 땡기지가 않고 무엇보다 상식적으로 힉스가 이번 경기에는 나올 수 없다는 것, 노리스도 오늘 던지면 연투라는 것.... 부담의 부담이죠. 물론 미콜라스의 올 시즌 행보를 보면 충분히 이닝을 먹어치울 것을 기대할 순 있겠으나 빠따가 답없다면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이 세상 경기가 아닌 경기가 펼쳐질 수 있기 때문에.. 썩 추천하고싶진 않네요.


08:05 워싱턴 vs 뉴욕 양키스 [DH2] - 더블헤더 1경기 코멘트 참고

더블헤더 1경기 코멘트 참고


08:10 ▼클리블랜드 vs C.화삭 - 클블 마핸승

자~ 리매치이자 리벤지매치이죠. 분명 며칠전 보스턴을 상대로, 클블을 상대했던 화삭은 인상적이었지만, 트렌드가 깨진 지금. 다시 직전 시리즈의 첫경기로 돌아와 같은 지구 상대로 강한 클블의 저력을 믿고 전력에 앞서는 클블의 승을 보는게 무난한 선택이죠.


09:05 C.컵스 vs LA 다저스 - 패스

우습게도.. 마에다가 상대 선발로 우위를 잡고있죠. 음.. 뭐 사실 둘 다 등판 자체가 마이너스라고 생각하지만, 챗우드보다 낫지 않느냐 이렇게 말씀 드립니다.
양팀 모두 오늘 경기에서 쓸 수 있는 불펜 카드는 어느정도 예상이 되는 바이고, 접전보다는 한쪽이 조금 더 일방적으로 가져가는 매치업이 되지 않을까 예상 해봅니다. 그렇다면 선발이 지분이 커지죠.
거슬리는 것은 컵스의 공격력이 최근 퐁당퐁당해도 1경기만큼은 빡센 저력을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것... 그게 거시기하네요.


09:10 ▲휴스턴 vs 탬파베이 - 휴스턴 승

참 이 연승이라는 것은... 미리 알았으면 더욱 좋으련만.. 어어?? 하다보면 이렇게 이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뭐.. 휴스턴 정도의 투수진을 보유한 팀이라면 다른 팀보다 쉽게는 유추가 가능한 부분이었구요.
삼진 살인마 콜 가는길에 방해할 사람은 누군가 싶습니다.


09:15 ▼캔자스시티 vs 텍사스 - 텍사스 승

으아..... 선발에서 어려운 매치입니다. 팀도 팀이지만 일단 선발들이 어려워요. 케네디의 최근 호투를 보고 케네디를 믿을 수 없고, 콜론의 최근 부진을 보고 콜론을 호구 잡을 수 없다 이겁니다. 올 시즌 거듭 말씀드렸지만... 저는 분명 콜론이 개박살나는 타이밍이 올거라고는 전시즌부터 예상을 했습니다
ERA 대비 FIP를 보고 말이죠. 하지만.. 죽을려고 하면 선두(드래곤볼에 나오는 콩. 먹으면 쌩쌩해짐.)먹고, 죽으려고 하면 또 선두 먹고 하는 콜론을 보고 저는 콜론에 대한 분석을 과감히 포기하기로 했습니다. -_-a 걍 오늘 선발 매치업은 둘 다 등판이 마이너스가 되는 두 선발들의 대결입니다.
그럼 과감히 선발 떼고 봅니다. 투vs타 맞대결 다 봤습니다. 의미가 크게 있을거라곤 생각치 않을 수준이었습니다. 최근 로열스 빠따는요. 뭐 볼티, 메츠 이런 대장들 확실하게 제껴버리고 리그 꼴찌 수준의 타격입니다.(최근 7경기 타율 .163. 리그 꼴지) 꼴지 수준이 아니고 리그 꼴지 맞네요.
텍사스의 수비를 믿는건, 이대호 도루하는걸 믿는거랑 크게 차이 안난다 보지만 텍사스의 타격 사이클은 그래도 최근 리그 상위권 수준입니다.(시즌 전체로 보면 보통 수준이나, 타격 부진한 팀들이 워낙 많기에..)
릴리버들 수준도 마찬가지입니다. 텍사스 역시 타팀과 비교하면 이런 개같은 불펜이 있나 싶지만, 로열스 불펜은 지금 겨만 묻은게 아니라 똥도 묻고, 토탈 패키지로 다 해잡수시고 계십니다.
게다가 홈이라고 해서 뭘 기대할만한 팀도 아니구요. 올 시즌.. 아니 믈브 전시즌을 통틀어봐도 통산 승률보다 홈 승률이 떨어지는 팀들은 손으로 꼽습니다.(두 손으로..^^;)
야구 모릅니다. 분명 오늘 캔자가 이길 수도 있어요. 하지만 캔자가 이길 근거..? 글쎄요 저는 찾기 어렵습니다. 현 시점의 캔자는 선발 하나 보고 갈 팀이 아닌데다, 선발마저 어차피 마이너스가 되는 투수. 최소한 거르기라도 해야 되는 매치라고 봅니다.
오늘 이 배당은 케네디의 최근 호투와, 콜론의 최근 박살남으로 인해 극단적으로 책정된 배당이라 봅니다. 텍사스가 보다 배당이 깎여도 괜찮다 생각되네요.


09:40 콜로라도 vs 뉴욕 메츠 - 패스

클블 : 쇼는 그렇게 쓰는게 아니야.....................

자~ 쇼는 이제 나와도 저언혀 위협적이지 않고 되려 반가운 선수가 됐고(오늘 못볼겁니다.) 어제는 오타비노와 웨데를 같이 넣었지만 진 콜로라도입니다.
그런 상황에서 그래서 앤더슨 카드로 디그롬을 막겠다고..? 어불성설이죠. 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상대는 메츠에요. 타자들이 일부러 그러겠냐만은..(얼마전에 프레이저는 디그롬에게 사과까지 했습니다..) 너무 노니까 말입니다.
선발만 보신다면 메츠로 가시는게 맞겠죠. 하지만, 선발만 갖고 야구하기에... 여긴 일본 고교야구가 아닌 MLB라는게 오늘 매치를 더욱 어렵게 하네요.


11:07 ▼LA 에인절스 vs 애리조나 - 패스 

선발에 앞서는 애리조나.. 하지만, 최근 부진한 그레인키가 정말로 선발에 앞선다 볼 수 있을지..? 그런 상황에서 어제 불펜을 쏟아부었음에도 패배한 애리조나이기도 하구요.
글쎄요 재미로 승리를 예상해보라고 하면, 애리조나라고 하겠으나.. 어디에 돈을 걸겠냐 하면 딴 경기 찾아볼 경기라 보입니다.


11:15 샌프란시스코 vs 마이애미 - 샌프 승

마이애미에겐 빚이있죠... 리그 탑급의 화력을 뽐내던 샌프 타선이 극과 극으로 리그 최하위급 타선으로 돌아가게 만든 시발점이 됐던 말린스와의 시리즈..
샌프의 홈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선발 비교에선 동률입니다. 불펜은 샌프가 확실한 우위(말린스 불펜이 워낙 썩어서..)를 잡을 수 있는 요소구요. 하지만 거기서 승/패가 갈리긴 애매하다 생각했고..
빠따.. 빠따에서 기대를 걸어봅니다. 통산 승률 48.6%의 샌프 승률이 홈에서 63.3%으로 뻥튀기 될 수 있는 마법.(타격, 릴리버 모두들 스탯이 상승합니다.) 전 이 버프를 믿어보려합니다. 꽤나 일관성이 있거든요.
되갚는 시리즈가 될 것을 예상합니다.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넘나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스포츠토토, 프로토를 기준으로 합니다.)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픽스터 넘나는 

http://blog.naver.com/qkdi3455 - 네이버 블로그


http://tipsternumna.blogspot.kr - 구글 블로그


이 두 개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 카페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이 블로그 내용의 저작권은 인용 등 제3자가 집필한 부분을 제외하고 집필자인 픽스터 넘나에게 속하며 그 내용은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이 블로그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에 전재하는 것, 전자 파일로 복사하는 것도 포함함)할 때는, 한국 저작권법 제27조에 규정한 사적 사용을 제외하고, 영리목적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 저작권법 제42조에 따라 저작권자인 픽스터 넘나의 허락이 필요하며 복제시에는 한국 저작권법 제12조와 제34조에 따라 저작자 이름과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없는 페이지이더라도 픽스터 넘나가 집필한 것에는 저작권이 생깁니다. 그러한 페이지에 관해서도 무단 복제는 불법 행위가 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고 이 사이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 관리자이자 저작자인 픽스터 넘나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충분한 유의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2월 19일 NBA 전경기 분석, 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