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터 넘나] 4월 12일 NBA 분석, 픽


[픽스터 넘나] 4월 12일 NBA 분석, 픽

[픽스터 넘나] 4월 12일 느바, 미국 농구 분석, 픽







2017-2018 NBA



팀명 옆에 괄호에 있는 순위는 현재 팀 누적 순위가 아닌, 파워랭크입니다.
누적 순위가 누가 요즘 잘나가는지 흐름을 보여주지 못하기 때문에, 전력과 흐름을 반영한 파워랭크 순위를 입력했습니다.
순위 옆의 숫자는 로직입니다. 파워랭크를 수치화 한 것인데요. 롤이나 오버워치 하시는 분들은 레이팅이라고 보시면 편할겁니다. ㅎㅎ 어느 팀이 데이터상으로 유리한지 수치화 한 것입니다. 쉽게 말해 수치가 높은 팀이 이길 확률이 높겠죠?
MLB 분석에서는 홈/원정, 선발 투수, 휴식/일정에 맞게 이 수치를 수정했었는데..NBA는 부상자가 워낙 빈번히 나오는지라 주전라인업을 수치에 반영시키긴 어려울 것 같고 홈/원정, 일정 정도만 가지고 나중에 이 값을 수정해보던가 해야겠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대로만 경기 결과가 나온다면 게임을 할 필요가 없겠지요? ^^ 공은 둥그니까요. 하지만 분명 도움이 되실겁니다. 적어도 야구는 저 로직만으로도 15경기중에 63.57% 정도로 수치가 높은 팀이 승리를 했으니 정 모르시는 분들은 로직대로만 가셔도 반타작 정도는 하시지 싶습니다.




오늘은 시간이 부족해서 승률 데이터, 순위를 제공해드리지 못하네요. ㅜ 최대한 간략히 나가봅니다.








09:00 보스턴 vs 브루클린 - 보스턴 (마핸)승

TD 가든에서 펼쳐지는 정규시즌 마지막 경기. 이렇다 할 동기부여 자체는 없습니다만, 굳이 끄집어내자면 정규시즌 마지막 '홈'경기라는 것, 캡스에게 네츠픽을 넘긴 이상 네츠를 이겨서 캡스 좋은 꼴을 못보게 고춧가루 뿌려보는 것 정도입니다. 
또다른 변수는 빵감독이 "플옵 전에 주전들에게 휴식을 주는 경기를 가지겠다." 라고 언급한 것인데.. 이제 경기는 한 게임 남았는데 그게 오늘이려나요? 상대방 역시 부상자가 많은 브루클린이기에, 라인업을 필수로 확인하시길 바라며, 
현 네츠 라인업으로는 주전들이 잘해주고, 선수들 슛감이 기가막히다면 몰라도.. 현재 전력에서 보스턴의 벤치에 밀릴거라 판단. 저는 홈 팀 보스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09:00 뉴올리언스 vs 샌안토니오 - 뉴올 (마핸)승 / 언더

플옵가는 뉴올, 플옵가는 샌안! 순위가 틀어질 가능성은 열려있는 플옵 순위 싸움이긴 합니다만, 그렇다곤 해도 두 팀 모두 승/패에 큰~~ 미련이 없을 경기입니다. 오늘 매치업들은 전체적으로 라인업을 반드시 확인하셔야한다는 것 다시 강조드립니다.
일반적인 매치업이라면.. 뛰어난 공격력의 뉴올이지만 뒤가 약하다는걸 문제 삼을텐데요. 뉴올 벤치는 게임당 평균 27.9득점(리그에서 뒤에서 다섯 번째), 반대로 세컨 유닛에 의존도가 높은 산왕은 평균 41.6득점(리그에서 앞에서 다섯번째) 이런 내용은 킬링 포인트로
말씀 드렸을텐데, 오늘 경기들에서 이런 내용들이 얼마나 발휘가 될지.. 모르겠네요. 이 경기는 승/패보다 저득점 게임으로 가고싶습니다. 그간 뉴올의 경기는 뉴올의 빠른 페이스와 득점력에 힘입어 거듭 오버픽을 말씀드렸으나.. 산왕과 붙는다면 두자리수 득점으로 묶인다고 해도
크~게 이상할건 아니거든요. 허나, 수비를 타이트하게 하느냐 안하느냐는 모르는거죠. 의미를 두지않고 매치업만 봤을 때는 언더게임이 맞다 생각합니다.


09:00 시카고 vs 디트로이트 - 패스 or 디트 승

못믿을 두 팀입니다! 하지만 기대 전력이 더 높은 쪽은 디트죠. 그리고 지난번 올랜도-워싱턴-샬럿으로 이어지는 3연전을 쓸어담은 미친소의 행보는.. 말 그대로 미쳤다고밖에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그럴 이유가 없는 팀인걸요. 막바지라도 정신 차리기? 아니면 끝까지 미쳐서
마지막 홈경기 홈팬들에게 선물을 안기기 뭐가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09:00 클리블랜드 vs 뉴욕 - 클블(마핸)승

저번에 미리 말씀 드렸죠. 클블은 오늘 뉴욕과의 2연전을 다 잡아야 할 이유가 있다구요. 4월 10일자 분석에서 나온 내용이 그대로입니다. 핸디가 높아도 나믿릅믿의 심정으로 가야하는 경기입니다. 


09:00 마이애미 vs 토론토 - 패스

눈치싸움 대 발동!!!!! 아 오늘 짧게 가려고 했는데 오늘 밀워키, 마이애미, 워싱턴 이 세팀이 다 뛰기 때문에 이 부분 언급하고 갑니다.

밀승,마승,워승 - 밀6,마7,워8
밀승,마승,워패 - 밀6,마7,워8
밀승,마패,워패 - 밀6,마7,워8
밀승,마패,워승 - 밀6,워7,마8
밀패,마승,워승 - 마6,워7,밀8
밀패,마승,워패 - 마6,밀7,워8
밀패,마패,워승 - 워6,밀7,마8
밀패,마패,워패 - 밀6,마7,워8

이게 오늘 경기 세 팀의 경우의 수입니다. 7위는 되고싶지만, 8위는 모두 피해야죠 세 팀 모두? 이게 다 어제 워싱턴이 보스턴을 이긴 나비효과입니다~ 세 팀 모두 오늘 정신 바짝차릴 수 밖에 없는 경기입니다. 

가장 크게 작용할 것은 역시 토론토입니다. 단연 현 순위가 나타내듯 전력에서 우세를 보이는 쪽은 토론토이지만, 누구를, 얼마나, 왜 쉬게할지는 아직 나온게 없다는겁니다. 하지만 이 부분에서 케이시는 "나는 수년간 팀이 이런식의 의도적으로 조작하려고 시도한 것을 보았습니다.(라인업 얘기)
순수한 마음으로 경기에 임하지 않는다면 좋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겁니다." 라며 또 사람 미치게 하네요. -_-a 결국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가는 수밖에 없죠. 반드시 라인업 확인입니다.


09:00 미네소타 vs 덴버 - 덴버 승

오늘 경기들중에 시청률 탑 찍을 경기입니다. 멸망전, 단두대매치이자 순수한 전력 vs 전력의 싸움이 될 것입니다. 오늘 어떤 경기 보실지 망설이시는 분이라면 자신있게 권해드리는 경기입니다.

1. 해리스 복귀 - 올시즌 덴버의 득점 리더 해리스의 복귀 그 활약은 직전 경기에서 여절히 드러났습니다. 해리스가 건재함을 과시한 지금, 해리스 없을 때 스타팅 라인업에 올라왔던 버튼 역시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해리스 빠진 12경기동안 평균 18.8득점, 5.4리바운드, 3.7어시)
덴버의 기세는 진짜 잔뜩 올랐습니다.

2. 전 시카고 트리오의 경험과 각오 - 버틀러, 깁슨, 로즈.. 로즈랑 깁슨은 이 상황에 데자뷰를 느낄겁니다. 과거 시카고에서 이런 상황에서 토론토를 꺾고 플옵에 진출했으니까요. 이 상황을 경험해보았다는 것이 베테랑의 위용을 보여줄 수 있을까요?
거기에 지미 조던까지 가세한 이 시카고 트리오.. 기대가 됩니다.

깁슨 : 우리는 전에 이런걸 해봤습니다. 우리가 원하고 있고, 우리가 상대방을 파악하면 우린 이길 수 있습니다.

3. 디펜스를 시작한 덴버 - 아니 의사양반 이게 무슨 말이오. 덴버가 수비를? 네 사실입니다. 지난 6연승의 기록에도 나오고 이쓴 바입니다. 상대 야투 저지율이 엄칭이 높아졌습니다. 반면.. 그들의 화력은 유지하고 있구요.
놀라지마시라~ 4월 한달간 덴버의 DRtg는 104.2로 리그 10위!(ORtg는 111.3으로 리그 6위)

4. 타운스 vs 요키치 - 당연히 상대가 덴버라면 요키치 공략을 최우선으로 해야겠습니다. 현 미네소타의 중심이 버틀러이듯, 덴버의 중심이자, 전술에서의 허브는 요키치니까요. 이 매치업에서 누가 잘해서 누가 누구를 찍어누를 것이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 매치업은 아닙니다.
하지만 이 매치업에서 승부가 갈린다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중요한 매치업입니다. 관전 포인트는 여기!

5. 최근 양 팀의 경기를 보았습니다. 덴버의 기세는 상대를 기세로 찍어누르는지 우월한 경기를 했고, 미네소타는.. 다소 실망했습니다. 수비가 좋은가 아닌가? 답은 아닙니다. 위긴스가 죽어라 해줬야 했는데.. 멤피스전처럼 중요한 경기에서 위긴스, 미네소타의 전체적인 수비는
최근들어 수비를 하는 덴버와 대조적이었달까요. 

6. 전문가들 역시 의견이 분분한 경기입니다. 베팅하기 좋은 경기는 아니더라도 재미는 보장합니다.


09:00 올랜도 vs 워싱턴 - 워싱 (마핸)승

위 마이애미 분석의 연장선이죠. 워싱턴은 오늘 이 경기 패하면 8위로 진출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팀입니다. 


09:00 필라델피아 vs 밀워키 - 필라 (마핸)승

밀워키의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직전에 말씀 드렸었죠. 픽과 관련해서.. 그 때 제 개인적으로는 픽을 지키면서 씩서스랑 만나거나 7위로 보스턴을 만나는게 가장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하고 말씀드렸는데 후자는 하고싶다고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게됐죠?
매치업 역시 간단합니다. 쿤보를 막으면 되는 씩서스와, 물오른 여러 선수들을 막아야하는 밀워키. 그리고 홈/원정 고려했을 때 저는 씩서스가 연승 기록을 추가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09:00 오클라호마 vs 멤피스 - 패스 or 오클 (마핸)승 

서브룩의 2년 연속 시즌 트덥 도전기! 리바운드 16개 따야 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경기 보실 분들은 과연 서브룩이 리바를 몇 개 따는지 지켜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홈에서 연신 OKC를 외쳐대는 홈 관중들의 응원에 힘입어 승리와 대기록을 달성할 수 있길 바랍니다. 


11:30 LA 클리퍼스 vs LA 레이커스 - 랄 플핸승

LA 매치업도 재미진데, 오늘은 빅잼 경기들으 워낙에 많죠.. ㅎㅎ

1. 클립 백코트 - 지난 경기 결장한 아드님과 루 윌.. 사실상 승/패고 뭐고 무의미한 경기인데.. 과연 클립의 최고 득점자 두 명의 오늘 출전 여부는..? 직접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2. 동기부여 - 뭐 따질게 없죠.. 시즌은 끝났으니까요. 하지만 양 팀의 직전 경기에서 들었던 제 주관적인 느낌은 클립의 시즌은 끝났고, 레이커스는 끝까지 달리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냥.. 제 기분입니다. 이건


11:30 포틀랜드 vs 유타 - 유타 (마핸)승

다행히 시간 편성이 알짜배기들 매치업과는 달리 편성되어, 11:30 경기는 대부분 이 경기를 보시지 않을까.. 싶은데요. 

1. 홈 코트 어드밴티지 - 상처뿐인 원정을 마치고 돌아온 포틀랜드. 과연 홈에서 반전을 만들 수 있을지?

2. 장군님의 몸 상태 - 장군님 발목 염좌 이후.. 장군님은 몸 상태가 100%가 아니라고 하는데요. 뭐 그럼에도 장군님 다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하는 릴라드인데.. 선수 본인이 그렇게 느낀다는게 심적으로 위축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물론 이런 발언을 변호용으로 하는 선수들도 많지만요)

3. 유타의 방어 - 리그 최고의 수비 팀. 유타의 성공 원인이 수비에 있지 않다면.. 말이 안되는거겠죠?(DRtg 리그 1위) 원정 성적도 2월달부터 단 한번만 패했을 정도로 훌륭하고.. 

4. 미첼 vs 맥컬럼 - 돌이켜보면.. 미첼은 올 시즌 거의 리그 모든 팀들에 대항해서 성공적으로 증명을 끝냈죠. 신인왕이야 워낙 재수생 시몬스의 임팩트가 컸기에 아쉽지만요. 맥컬럼은 지난 번에 말씀드린대로.. 요새 침체기입니다. 맥컬럼이 터지면 몰라도 요즘같아서야 어렵겠습니다.

11:30 새크라멘토 vs 휴스턴 - 킹스 플핸승

양 팀의 이해관계.. - 서부의 왕 휴스턴에겐 휴식을, 킹스 홈 팬들에겐 승리를 이보다 기쁠게 있을까요? 








제 픽을 보는 전반적인 방법입니다.
먼저 블로그에는 제가 여러 경기들을 보면서 대략적으로 승,패,언/오버를 결정해놓습니다. 가끔 너무 좋다거나 너무 안좋은거나 특별한 사항이 있는 경기는 코멘트가 나갑니다.
그 다음, 개중에서 가장 좋은 경기들(객관적인 수치와 흐름, 분위기, 배당, 기타 고려할 사항)을 골라내서, 조합을 짭니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끔 조합픽을 짜서 단톡방에 나갑니다.


저의 픽이 빗나갈 때도 있고, 맞출 때도 있습니다. 무조건 다 맞추면 저는 몰디브에서 모히또 한 잔 하고 있겠지요.
다만 말씀 드린대로 저의 목표는 위에 말씀 드린대로 최대한 리스크를 줄여서, 먹으면 많이 먹게, 뱉으면 적게 뱉게 그리고 한 달 정산을 봤을 경우엔 무조건 +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수익은 많이 내면 좋은 것이지만, 하한선을 긋고 그 이상 먹으면 먹는거고 그 밑으로 떨어질 확률이 있으면 저는 그 달 베팅을 마감합니다.)


블로그와 단톡방의 차별을 두는 이유는 저를 믿고 베팅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신경쓰기 위함이며, 정말 머리 싸매가며, 분석한 픽에 대한 대가로 금품이라던지, 사이트 가입을 권한다던지의 행위도 일절 없습니다.(넘나는 국가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스포츠토토, 프로토를 기준으로 합니다.)홀로 걷기보다 동행하고싶은 마음이고, 단순 픽이랍시고 픽픽(라임) 던져놓는 방이 아닌 계시는 분들 모두 서로 의견 공유해서 양질의 픽이 나오는 방이 되길 원합니다.




보다 안정감있고 확률을 높인 조합픽과, 분석 내용을 갖고 다양한 의견 교류를 나누는 화목한 가족방 입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 ir903으로 연락 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정보 있으면 공유 하는 것, 매너 채팅 해주는 것 외에는 조건 없이 모두에게 열려 있습니다.




픽스터 넘나는 

http://blog.naver.com/qkdi3455 - 네이버 블로그


http://tipsternumna.blogspot.kr - 구글 블로그


이 두 개의 블로그 외에 다른 블로그, 카페 활동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며 
이 블로그 내용의 저작권은 인용 등 제3자가 집필한 부분을 제외하고 집필자인 픽스터 넘나에게 속하며 그 내용은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이 블로그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제(다른 홈페이지나 인쇄 매체에 전재하는 것, 전자 파일로 복사하는 것도 포함함)할 때는, 한국 저작권법 제27조에 규정한 사적 사용을 제외하고, 영리목적 여부와 상관없이 한국 저작권법 제42조에 따라 저작권자인 픽스터 넘나의 허락이 필요하며 복제시에는 한국 저작권법 제12조와 제34조에 따라 저작자 이름과 출처를 명기해야 합니다.
 저작권 표시가 없는 페이지이더라도 픽스터 넘나가 집필한 것에는 저작권이 생깁니다. 그러한 페이지에 관해서도 무단 복제는 불법 행위가 됩니다.
 이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고 이 사이트 내용을 무단으로 사용하면 한국 저작권법에 의해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 블로그 관리자이자 저작자인 픽스터 넘나도 저작권 보호를 위해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니 충분한 유의를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픽스터 넘나] 10월 6일 MLB 분석, 픽(휴스턴 애스트로스 vs 클리블랜드 인디언스)

[픽스터 넘나] 10월 10일 MLB 분석, 픽

[픽스터 넘나] 12월 19일 NBA 전경기 분석, 픽